돈 되는 소액 땅 투자 바이블
이승주 지음 / 세종미디어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산을 증식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누군가는 주식에 투자를 하고 누군가는 가상화폐를 거래하기도하고 또 누군가는 경매를 통해 부자가 되기도하고. 이 책은 토지에 대한 투자로 재테크하는 이야기를 저자의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로 이야기하고 있는데요.


토지의 경우 쌀이나 다른 것들이 몇십배 올랐을때 현재까지 3천배 이상 올랐다고 하는 저자의 소개에 깜짝 놀랬답니다. 이렇게 토지가 오를수 밖에 없는 것은 토지의 경우 유한하기 때문이라고 하며 저자는 기본적으로는 장기투자를 권유하고 있는데요. 물론 목적에 따라 단기나 중기 투자도 가능하지만 토지에 투자하기전에 스스로 왜 토지를 사려는지에 대해 분명해야하고 충분한 지식을 쌓고 토지 매수시는 반드시 다양한 서류를 직접 본인이 발급받아 확인하고 임장은 반드시 가야한다고 합니다.

 

 

뉴스에 자주 나오는 기획부동산에 대해서도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통해 진지하게 조언하고 있는데요. 기획부동산이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니며 늘상 나쁜 부동산업자는 존재하기 때문에 늘 부동산을 소개받는 경우 그 사람의 신분을 확인하는 것이 사기 방지등의 차원에서 필요하다고 이야기해주고 있습니다.


토지삼승의 법칙도 마냥 신기했는데요. 오르는 땅은 개발 발표에 그리고 착공때 그리고 완공때 3배 이렇게 3단계에 걸치면서 지속적으로 오르는 삼승법칙이 있다고 합니다.


아울러 하자가 있어 보이는 땅이 반드시 나쁜 땅은 아니라는 것이며 필요에 따라 토지를 리모델링할수 있다는 것도 너무 흥미로웠습니다. 예를 들어 성토나 절토를 통해 리모델링하거나 도로를 내거나 도로 바로 옆에 있는 토지까지 사들여 다시 정리를 해서 땅의 가치를 높이는 방법등 다양한 방법이 존재하고 있더라구요.


그리고 후반부에는 Q&A가 있어 일반 독자들이 궁금한 부분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해주고 있고 역시 투자에서는 장기투자 그리고 스스로 현장 답사 및 공부가 필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낄수 있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