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탐험이다 - 내 안의 모험 유전자를 깨워라
강동석 지음 / 작가와비평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트로 세계일주를 성공한 최초의 한국인인 저자의 이야기는 인생에서 도전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다시 한번 깨닫게 되면서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요트 세계일주뿐만 아니라 그는 세계 12봉인 히말라야 브로드피크 등반에 도전을 하였고 또한 북극적 탐험에도 참여를 했더군요.

 

한국에서 태어났으나 아버지를 따라 미국에서 학창시절을 보내고 UCLA를 다니면서 우연히 접한 책을 통해 요트 세계일주를 도전하였고 선구자 1호와 2호를 타고 외롭고도 힘든 세계일주를 마침내 성공을 했던 그는 이런 도전을 위해 무려 13년만에 UCLA를 졸업해야만 했지만 후회없는 선택을 했음을 알수 있습니다.


요트 세계일주여행 기간중에 불행하게도 든든한 아버지가 세상을 떠나 장례식에 참가하지 못했고 하나뿐인 여동생의 결혼식에도 함께하지 못했지만 그가 세계일주를 꼭 완성하고자 했던 것은 한국인의 긍지를 보여주기 위해서였기도 하고 특히 LA폭동 사건이후 침체된 교포사회에 뭔가 활력을 불러일으키고자 했던 마음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혼자의 힘으로 요트에 의존하여 세계일주를 하면서 죽음의 고비를 넘기기도 하고 극도로 밀려오는 외로움과도 싸워야했고 때로는 며칠간 식수없이 지내는등 갖은 시련을 겪었지만 그는 포기하지않았고 이런 그의 경력은 그가 인생을 살아가면서 닥쳐올수도 있는 또 다른 시련들에도 꿋꿋하게 버틸수있는 원동력이 되었더군요.


무려 3년 5개월에 걸친 그의 요트 세계일주는 거친 비바람과 싸우고 때로는 극도로 밀려오는 잠과 싸우기도 하고 혼자라서 더욱 사무치는 외움과 싸우기도 하면서 이루어낸 성과이기에 정말 대단함을 느끼게 되고 나라면 결코 도전할수 없었을 것이라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만약 자신에게 주어진 인생이 단 하루뿐이라면 당신은 무엇으로 그 시간을 채울것인가에서 출발한 그의 도전정신이 아름다운 것은 그냥 평범함을 거부하고 자신의 꿈을 위해 과감히 나아가는 점 때문이 아닐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