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 카네기 성공론 - 날마다 마음속에 성공을 그려라
데일 카네기 지음, 이현주 옮김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 그의 저서인 인간관계론을 재미있게 읽었는데 이번에는 그의 성공론에 관한 책을 접하게 되었는데 역시 속도감 읽게 읽을수 있으면서 공감가는 부분도 많고 긍정의 에너지의 자극을 받는 느낌이었어요.

 

우리는 늘 내일은 어떨지 걱정을 하고 과거의 후회에 오늘 후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책은 걱정에 대해서 우리가 어떤 식으로 대처해야할지를 서두에서 조언을 해주고 있는데요. 결국 지나간 과거를 돌이킬수는 없고 아직 오지도 않은 미래를 미리 걱정할 필요도 없으며 바로 지금 현재를 하루 하루 잘 살아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이야기를 해줍니다. 사실 카네기는 수많은 사람들을 강의에서 만나거나 저명한 인사를 인터뷰할 기회가 많았고 자신 또한 변화가 많았던 삶을 살았기에 그가 들려주는 이야기는 대부분 실화에 근거하고 그래서 더욱 우리에게 와 닿는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그는 단지 우리가 알고 있는 것들을 그냥 아는 것에 그치지말고 기록하고 행동으로 옮겨야함을 강조하고 있는데요. 걱정에 대해서도 그냥 심란하지말고 우선 스스로에게 자문하고 불가피할 경우에는 최악의 사태에 직면할 준비를 하며 마음속에서 받아들인 최악의 사태를 조금이라도 좋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라는 단순한 조언인데도 이를 실행에 옮기는 것은 쉽지않고 우리는 자주 잊기 때문에 이 책을 한번 읽고 내던질 것이 아니라 읽고 또 읽어야함을 새삼 느끼게 됩니다.

  

모든 것은 마음먹기에 달린 것이고 걱정 역시 결국은 맘의 근심이 육체의 질병에까지 영향을 미칠수 있으며 걱정대신에 바로 한가지 일에 몰두하다보면 걱정도 사라지고 때론 기도를 통해 자신감을 회복할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우리 인간에게는 육체적 정신적 피로를 풀어주기 위해 휴식이 중요성도 잊지말것을 상기시키고 있습니다.


성공에 대한 구체적인 비법이 아닌 우선 맘을 긍정적으로 낙관적으로 가지며 비판을 겸허히 수용할수 있는데서 출발했을때 우리의 마음은 다시 세상을 뜯어보게 되고 자신이 가졌던 장점들을 찾아서 앞으로 나아갈수 있다는 점에서 이 책은 상당히 인상적이면서도 책상이나 침대에 두고 두고 읽어도 좋을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