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닝 컬러 - 사람의 욕망을 움직이는 10가지 색의 법칙
이랑주 지음 / 지와인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간에게 시각적인것만큼 확연하게 다가오는 감각은 없을 것 같습니다. 인간이 만든 언어나 말보다 우리는 색이 대표하는 이미지나 상징에 더욱 매력을 느끼거나 때론 거부감을 느끼게 되는것은 그만큼 색이 또 하나의 감정이나 생각을 표출하는 도구로써 강렬하다는 것을 의미할 것입니다.

 

이 책은 비쥬얼 마케팅의 전문가가 소개하는 사람의 욕망을 움직이는 10가지 색의 법칙에 대해 소개하고 있는데 마케팅에 관심있는 누군가나 관심을 가지고 읽으만한 흥미롭고 유용한 책이랍니다. 특히 기업들이 어떤 브랜드를 내세우고 기업의 가치를 대표하는 컬러를 만드는 과정에서 색이 얼마나 기업의 이미지와 판매 전략등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다양하 사례를 통해 보여주고 있습니다.


색의 진함과 연함, 채도와 조도, 주제색과 바탕색, 보조색 그리고 보색등을 통해 우리는 공간이 좁아보이거나 넓어보이는 것을 다르게 느끼기도하고 음식의 맛도 다르게 느끼기도 하며 어떤 색은 우리에게 편안함을 주기도 하지만 어떤 색은 우리를 불안하게 하기도 하며 색은 소비자의 구매력에게 지대한 영향을 끼치기도 하니 색이야말로 우리가 바로 주목해야 할 마케팅의 중요한 한 부분임을 이책을 통해서 다시 한번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예전에 색을 통한 심리학적 분석 관련 책을 읽은적이 있는데 이 책에도 그런 부분도 소개하고 있었답니다. 빨간색과 파란색을 이용한 공간내에서 사람들이 느끼는 시간의 길이와 정서적 차이는 확연히 다른 것도 소개하고 있는데 역시 색이 어떻게 우리 인간에게 영향을 주는가를 이해하는 것은 상당히 흥미로운 주제일수 밖에 없습니다.

  

이 책은 아울러 부록을 두고 있는데 부록에는 컬러 스토리와 함께 읽으면 좋을 책을 소개하고 있어 다양한 문화속에 존재하는 컬러의 예시와 색에 관련된 풍부한 다른 읽을거리까지 소개해서 너무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