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노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 비즈니스 성공 실패 사례로 알아보는 디지털 전환 실용서
강태욱 지음 / CIR(씨아이알)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지털 전환,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메타버스 등 이제 누구나 들어봤을 디지털 혁명의 시대가 도래했죠. 기존의 대기업들도 디지털 전환에 실패하는 경우 생존할수 없고 새로운 디지털 시대에 맞추어 디지털 능력을 갖춘 새로운 스타트업 기업등은 승승장구하면서 거대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으니 디지털 DNA가 이젠 기업의 생존에 얼마나 중요한가를 이제 우리는 알게되었습니다.


특히나 코로나로 인해 디지털 전환은 더욱 가속도를 내게 되고 우리는 자연스럽게 줌등을 통한 화상회의 방식의 재택근무, 어플을 통한 배달음식 주문에 익숙해지고 이제 디지털전환은 일상 곳곳에 파고 들고 있다고 봐야겠죠.


이 책은 그렇다면 비즈니스 전략적 측면에서 기업들이 실제 디지털 전환을 어떤 식으로 가져가야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지침서 역할을 하고 있을뿐아니라, 디지털 전환의 개념이나 역사, 솔루션, 그리고 다양한 성공 및 실패사례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미 실제 수많은 기업이 디지털 전환을 시도한바 있고 어떤 기업은 성공하여 기업의 매출이 폭발적으로 증가한반면 어떤 기업은 엄청난 돈을 투자하고도 디지털 전환에 실패하여 큰 손실을 보고있더라구요. 이 책에는 그런 기업들의 사례가 많이 소개되어 있어 디지털 전환이 기업의 존망에 얼마나 중요한가를 여실히 보여줍니다.


아울러 저자는 그렇다면 어떤 기업은 디지털 전환에 성공하고 또 어떤 기업은 디지털 전환에 실패하는데 그런 이유들에 대해서도 자세히 열거하고 있고 특히 중요한 CEO의 역할 및 이제는 갈수록 중요해진 CIO의 역할 및 기업의 디지털 전환에 대한 확실한 전략에 대해 강조를 하고 있습니다.


기술개념 소개 부분은 좀 전문적이라서 어렵긴한데 이런 기술이 있다는 정도로만 이해하고 저는 이런 기술이 일상생활에서 어떤 식으로 적용되는지를 주로 관심있게 읽어봤습니다. 스마트시티라든지 공장관리 그리고 의료부분이나 건설부분에서 디지털 전환이 이루어지는 경우 얼마나 효율적으로 관리를 해주고 또한 위험을 줄일수 있는지를 설명해주는데 무척이나 흥미로웠습니다.

 

 

기업뿐만 아니라 이제 개인도 이런 디지털전환시대에 맞추어 공부가 필요하고 이런 추세를 발맞추어 가지 못하는 경우 은행도 못가고 음식도 주문하지 못하고 회의에도 참석하지 못하면서 뒤쳐질수 밖에 없기에 지속적인 관심과 학습은 어찌보면 당연하다는 생각도 해보게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