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중해 미식 여행 - 바람이 분다 여행이 그립다 나는 자유다
BBC goodfood 취재팀 지음 / 플레져미디어 / 2022년 3월
평점 :
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선 지중해하면 사철 따뜻한 날씨가 먼저 떠오르죠. 그리고 늘 모든 음식에 빠지지않는 올리브 오일 그리고 와인. 지중해를 근접한 나라가 20여개국이 넘는다고 하고 지중해 사람들의 건강한 식단때문에 그들이 장수한다는 이야기는 누구나 한번은 들어보았을 것이고 다채로운 지중해의 신선한 요리들은 우리의 침샘을 자극하는데다가 멋진 해안의 풍경들은 음식과 함께 즐기기에도 더할나위가 없을 것 같습니다.

 

저자가 언급한 것처럼 여행은 걸으며 하는 독서이고, 독서는 앉아서 하는 여행이라서 이 책을 읽으면서 간접적으로 우리의 마음은 자연스레 지중해의 도시들로 향하게 되고 그곳 해단들의 멋진 풍광들을 잠시나마 머릿속에 그릴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코로나가 이렇게 장기화 될줄은 몰랐고 나 역시 그리스 여행을 계획했던 적이 있었기에 이번 책읽기를 통해 위안을 얻기도하고 지중해의 다채로운 요리에 대해 조금은 지식을 쌓을수 있었네요.


이 책에는 이태리, 스페인, 프랑스, 그리스,터키, 슬로베니아등의 지중해에 가까운 도시들의 호텔, 빵, 디저트, 와인,시장등 다양한 현지 정보들이 가득하고 어떤 도시의 경우 우리에게 잘 알려진 곳은 아니지만 설명만으로도 너무 매혹적이라서 다 가고싶고 그곳에서의 아주 특별한 요리 특히 로컬 식재료를 쓴 신선한 요리들 먹고 달콤하고 특유의 디저트를 먹어보고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요리를 못먹더라도 직접 집에서 대표적인 요리들을 할수 있도록 52가지 요리의 레시피가 들어있는게 또 이 책의 좋은 점이었어요. 요리가 된 음식 사진과 함께 요리에 필요한 식재료들과 요리시간, 난이도까지 표기가 되어 있더라구요. 사진만 봐도 군침이 돌고 대부분의 요리들이 육류보다는 야채와 해산물을 이용한 요리들이 많은게 역시 지중해 요리의 특성을 잘 보여주는 것 같았어요.

 

 히포크라테스는 음식이 곧 약이고 약이 곧 음식이라했으니 음식은 건강과도 직결되고 산지에서 나는 식재료로 만들어진 음식은 보약이나 진배가 없을 것 같아요. 이 책에 소개된 수많은 요리들과 디저트들을 먹어볼 날이 언젠가는 오리라 믿고 그나마 코로나 시대에 이런 지중해 요리 관련 책으로 위안을 얻을수 있어 넘 좋았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