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어라, 사랑을 향해 - 21세기 한의학이 들려주는 생태주의 건강섹스론
이은주 지음 / 21세기북스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성기능 장애 치료를 오래해온 한의사가 들려주는 건강과 사랑에 대한 이 책은 특히 남성 독자들이라면 더 관심이 갈수 밖에 없는 책이었어요. 왜냐면 이 책의 후반부에 언급되는 전립선 장애의 경우 남성에게만 존재하고 있고 나이들수록 전립선 장애로 느끼는 불편감은 남성 누구에게나 공감이 가는 부분이 있기 때문이죠.


이 책은 음과 양의 조화에 대한 이야기도 있고 코로나로 겪게 되면서 변화되는 우리 삶의 모습들에 대한 생각도 들어있고 너무나도 유명한 소녀경에 대한 방중술이나 전립선 장애등에 좋은 일상속의 음식들도 소개하고 있답니다.

 

남녀간의 사랑은 지극히 자연스럽고 섹스를 통해 인간 역시 종족을 보존하고자 하는 것이지만 현대사회의 경우 많은 스트레스 또는 다양한 즐거움을 주는 것들로 인해 진정한 섹스의 즐거움은 줄어들고 있고 심지어 무성애자도 늘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책에서 소개하는 섹스가 몸에 좋은 13가지 이유를 읽으면서 사람이 사랑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하고 몸의 건강은 정신의 건강가지 가능하게 하고 현대인은 예전보다 훨씬 오래 살고 있기에 무병장수를 위해서라도 섹스가 필요하다는 것에 새삼 놀래기도 했어요.


전립선의 경우 감기약과는 상극이라는 것도 이번 책 읽기를 통해 처음 알게 되었네요. 기본적으로 운동이 얼마나 중요한지 그리고 특히 하루 30분씩 꾸준하게 걷는 것, 햇빛을 쏘이는 것이 몸에 얼마나 필요한지도 이 책을 통해 다시 한번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답니다.


사람의 삶에도 봄,여름, 가을, 겨울이 있고 남성의 경우 가을,겨울에 해당하는 중년과 노년의 경우 관리가 필요하고 특히 전립선의 경우 꾸준한 관리를 해야 행복한 노후를 보낼수 있다고 합니다.전립선 비대증이 심하게 되면 응급실까지 실려갈수도 있다는 것을 읽고서는 너무 놀랬고 현재 저자가 하는 전립선 세척요법의 경우 요즘 티비 광고에서 많이 나오는 소팔메토등을 포함한 약재를 이용한다고 하더라구요. 소팔메토는 인디언이 많이 사용했던 약용풀이었고 이게 유럽으로 건너가 널리 사용되었고 이제 한국에서도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본 약초가 된 것이더라구요.

  

무엇을 하든 인간은 건강해야 행복할수 있고 건강을 위해서는 스트레스를 줄여야하고 꾸준한 운동이 필요합니다. 특히 인생의 가을,겨울로 넘어가는 경우 몸은 자연스레 쇠약해지고 건강하게 늙기 위해서도 운동은 꼭 필요하며 특히 걷기가 중요하다고 하니 책을 완독하고 저는 바로 뒷산을 30분동안 오르락 내리락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