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스 J. 사이크스 성공의 문법 - 인생이 즐거워지는 ‘50가지 성공 법칙!’
찰스 J. 사이크스 지음, 문수경 옮김 / 스마트비즈니스 / 2022년 3월
평점 :
절판


영문 원제목은 50 Rules Kids Won't Learn in School처럼 이 책은 우리가 학교교육에서는 배울수 없는 그러나 무엇보다도 중요하게 한편으로는 쓰디 쓰게 다가오는 진심어린 충고로 만들어진 책이네요.

 

 50가지의 충고가 정말 제게는 너무 와닿았고 이 책을 정말 젊은 시절 읽었더라면 더 멋진 인생을 살아가고 있지않을까 그런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그래도 지금이라도 이 책을 접했다는 것도 행운이라고 생각해요.


이 책의 저자가 언급하고 있는 필립 체스터필드나 빅터 프랭클의 경우 제가 읽어본 책들이 있어서 너무 반가웠고 별도로 벤 벤슨 돈의 문법이란 팁을 넣어서 돈에 대해 우리가 어떻게 생각하고 어떻게 써야할지도 이야기하고 있는데 정말 수긍이 가더라구요.


진심어린 충고라서 누구에게는 불편하고 듣기 싫은 충고로 다가올수 있지만 제겐 너무 쓰디 쓰지만 소금같은 충고들이었어요. 이 책에서는 지금의 젊은 세대는 어려서부터 귀하게 자라고 화초처럼 키워지기 때문에 정작 사회에 나오면 많은 실패를 경험하면서야 자신이 그냥 다른 사람과 별 차이가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는 것인데도 불구하고 학교 교육이나 가정에서는 연약한 아이들만 키우고 있는 것이죠.


정말 만만한 인생은 없고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엄청난 좌절과 실패를 통해야 진정한 성공을 이룰수 있으며 삶은 원래 불공평하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등 50가지의 충고들 중 어느 것 하나 버릴것 없이 새기고 새겨야할 내용이더라구요.

 

 

후반부에 별도 부록으로 실린 폴 그레이엄의 최선을 다한다는 것도 엄청나게 좋은 글이네요. 정직하게 최선을 다하라는 내용인데 한계를 가장 확실하게 아는 방법은 그 한계를 넘어서 보는 것이라는 글귀가 쿵하게 제 맘에 와닿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