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나를 위해서만 - 단단한 나로 살아가는 소중한 일상 챙김
오디너리스쿨 지음 / 오도스(odos)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읽고나서 긍정의 에너지가 몰려오는 책이네요. 작가는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는 보통사람이지만 자신을 지키고 자신의 가치를 끊임없이 찾고자하며 작은 것에서도 기쁨을 찾고 행복을 나 자신을 튼튼하게 하는 것에서 찾는 기간제교사입니다.


임용고시를 실패했지만 기간제교사를 하면서 열심히 책도 읽고 블로그에 글을 올기고 유트브를 운영하기도 하면서 단단하게 자신을 지켜가는 모습이 참 아름답게 느껴지네요. 저보다 훨씬 나이가 어리지만 생각이 깊어 오히려 제가 제 자신이 부끄러울정도로 진정한 행복에 대해 제게 이야기하고 있는 것 같아요.

 

사진찍기를 좋아하는 작가라서 그런지 책에 함께 실려있는 작가가 직접 찍은 사진들을 보면서 맘이 편해지는 것을 느꼈어요. 작은 것도 놓치지않고 포착하면서 아침에 일어나 5분 읽기 쓰기를 하고 리뷰를 통해 작은 나눔을 실천하고 비움을 통해 모아지는 것들을 아름다운 가게에 기부하는 모습도 참 아름답기만 하네요.


우리는 남들의 행복한 사진이나 모습을 보면서 부러워하고 자신의 모습이 초라해지는 느낌을 받을때가 종종 있죠. 그러나 남의 행복은 그의 행복일 뿐이며 내 자신이 스스로 행복해야만 결국 행복하다고 말할수 있기도 합니다.그리고 살아가면서 다양한 사람을 만나다 보면 관계의 어려움에 힘들어하기도 하고 남들이 나를 어떻게 볼까 고민하기도 하죠. 다만 내 스스로의 심지를 옳게 굳건하게 해가면 되는데도 우리는 주위의 눈치를 보며 스스로 불안해 하기도 하고.

 

 

하루하루가 그냥 다람쥐 챗바퀴 돌아가는 무의미한 삶처럼 보이지만 그런 삶속에서 작은 행복들을 찾아보는 것은 참 좋을것 같아요. 그래서 작가의 '나의 행복 리스트 찾기' 부분이 상당히 인상적으로 다가왔어요. 어떤 것들은 돈없이도 우리를 행복하게 해주는 것들이 있으니까요. 그리고 적은 돈으로도 우리는 행복을 누릴수 있고 결국 우리의 맘먹기에 따른 것임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어요 이 책을 읽으면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