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아는 여자>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축구 아는 여자 2030 취향공감 프로젝트 2
이은하 지음 / 나무수 / 2010년 3월
평점 :
품절


월드컵이 얼마 남지 않았다. 4년 전 그날이 떠오른다. 운동 경기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지만 그나마 보는 것이 축구였는데 월드컵을 겪으면서 짜릿한 축구 세계에 빠져 들었다. '대~한민국'을 외치며 붉은 악마가 되었던 그 날은 오랜 시간이 흘러도 잊지 못한다. 그땐 솔로였기에 좀더 자유로웠지만 이젠 신랑과 아이와 함께 월드컵을 보며 응원 할 수 있다는 것이 또 다른 행복으로 다가온다. 축구를 그나마 젤 좋아하긴 하지만 용어나 규칙, 각 나라의 선수단, 선수들은 잘 알지 못한다.

 

'2030 취향 공감 프로젝트'는 타인의 취향을 아는 것 뿐만 아니라 공감하고 즐길 수 있기 위해 만들어진 것으로 '축구아는 여자'는 두번째 시리즈이다. 상식이라고 말하기 조차 빈약한 정보를 갖고 있기에 신랑이 축구를 볼때 함께 즐기지 못한다. 그저 우리나라와 다른 나라가 경기를 하면 그저 골이 들어가는 것을 보며 우리가 이겼다는 것에만 신경 쓸 뿐이다. 그러다 이번에 읽게 된 책으로 많이 알게 되었다. 처음엔 제목만 보고 호기심이 생기면서도 자칫 지루하지는 않을까 생각했는데 읽다 보니 재미있다.

 

작은 규칙들을 이해한 것만으로도 축구를 볼 때 이해가 된다. 그저 월드컵에만 관심이 있었는데 이제는 K리그나 아마추어 경기를 보면서도 나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그저 공만 쫓아가던 시선이 더 넓어졌기 때문이다. 아직은 축구의 맛을 제대로 알게 되었다고 말하지는 못하지만 곧 다가 올 월드컵에서는 이 책을 읽은 진가가 나타나지 않을까 싶다. 경기 규칙, 기술, 화려한 선수들의 기량과 에피소드들이 담겨 있어 축구를 이해하고, 즐기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특히 우리나라에서 개최된 월드컵에 대한 에피소드들이 재미있게 느껴졌다.

 

이름만 알던 선수들의 멋진 기량과 잘 몰랐던 뒷 이야기, 축구의 역사, 유니폼, 반칙 등 흥미로운 이야기들이 많이 담겨 있다. 스포츠 전문 MC 이은하씨가 여자의 시각에서 들려주는 축구 이야기라서 더 쉽다. 가끔 경기를 보면서 신랑에게 묻기도 애매하다 못해 너무 무식한(?) 질문이 아닐까 싶어서 망설였던 궁금증이 많이 풀렸다. 이번 월드컵을 같이 보면 신랑도 깜짝 놀라지 않을까 싶다. 그냥 우리나라 선수들이 나오기에 응원하며 보는 것이 아니라 이젠 축구 그 자체를 즐기면서 보다 재미있게 볼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