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고프면 화나는 그녀, 여행을 떠나다>를 리뷰해주세요.
배고프면 화나는 그녀, 여행을 떠나다
신예희 글.그림.사진 / 시그마북스 / 2009년 8월
평점 :
절판



낯선 곳을 여행하는 즐거움은 크지만 입에 맞지 않는 음식을 먹기란 쉽지가 않다. 후~ 불면 날아갈 것 같은 밥을 먹노라면 김치에 고추장 생각이 절로 나고, 결국은 무난하게 빵에 잼을 발라서 쥬스 한잔 마시는 것으로 허기를 달래면서 ’집이 젤 편해’를 연발하긴 하지만 막상 돌아오면 또 다시 떠나고 싶은 것이 여행의 매력이라 할 것이다. 무엇을 배우는 여행에 대한 부담감 없이 편하게 맛을 즐기는 여행이란 것이 신선하게 느껴진다. 음식은 그 나라의 문화를 담고 있다. 그 나라를 제대로 알려면 음식부터 맛보아야 하지 않을까...

 

’배고프면 화나는 그녀, 여행을 떠나다’는 홍콩, 마카오, 스페인, 터키, 태국, 일본을 여행하면서 맛보는 다양한 음식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놓고 있다. 사진 속 풍경들을 보고 있으면 그곳에 가고 싶어지고, 맛있어 보이는 음식 사진들을 보면 그 맛이 어떨지 당장 맛보고 싶어진다. 여행담만큼 즐거운 것도 없지만 거기에 맛있는 이야기까지 담겨 있어 더욱 즐거움을 주는 책이다. 식욕 닿는 대로 떠나는 전 세계 방방곡곡 푸드 스토리란 부제가 참 잘 어울린다. 무엇이든 잘 먹고, 두려움 없이 여행을 즐기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참 씩씩하게 느껴져서 좋다. 젊은이의 패기가 느껴지니 왠지 그 시절이 마냥 부러워진다.

 

이 책은 특히 세계의 다양한 맛집 중에서도 그 나라 사람들의 문화가 잘 나타나는 시장통 음식들을 소개하고 있어 소소한 즐거움을 준다. 음식의 재료나 만드는 법, 모습 등을 묘사한 부분을 읽고 있으면 머릿속에 자연스럽게 연상이 된다. ’다음에 기회가 생기면 꼭 먹어야봐야겠다’는 생각에 메모를 하게 된다. 낯설고, 새로운 곳에서 그 나라 사람들과 어울려 음식을 먹다 보면 많은 것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 될 것 같다. 이것 저것 재지 않고 무작정 여행길에 올라 마음껏 보고, 느끼고, 맛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