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위한 피터 드러커>를 리뷰해주세요.
청소년을 위한 피터 드러커
이재규 지음 / 살림Friends / 200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경영 바이블이라고 하면 왠지 부담스럽게 느껴지지만 '청소년을 위한 피터 드러커'는 청소년 뿐만 아니라 미래 사회, 경영에 대해 관심있는 어른들이 쉽게 입문하기 좋게 꾸며진 책이란 생각이 든다. 처음 읽기 시작했을때는 지루할 것 같았는데 의외로 편하게 읽을 수 있었다. 무엇보다 그의 깊이있는 통찰력이 담긴 방대한 저서가 놀라웠다. 꼼꼼하면서도 인간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피터 드러커란 사람에 대해 호의를 느끼게 했고, 관심을 갖게 하기에 충분한 매력을 가지고 있었다.

 

'청소년을 위한 피터 드러커'는 미래를 예견하는 안목을 가지고 있었던 현대 경제학의 대부 피터 드러커의 사상을 잘 보여준다. 경영학 뿐만 아니라 역사, 사회, 문학, 음악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보여주고 우리가 생각해 보아야 할 것과 잊지 말아야 할 것들에 대해 일러준다. 철학을 배우고, 역사를 공부하면서 생각하는 힘을 키우고, 전에 배운 지식을 이용해서 새로운 세상을 열어갈 길을 만들도록 해주고 싶은 피터 드러커의 사상을 알아갈수록 놀라움을 느낀다.

 

세상에 맞게 나의 생각을 변화시키고, 다른 사람이 나를 어떤 사람으로 기억하길 바라는지 아는 것, 더 좋은 삶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 미래를 준비하는 사람들의 자세가 되어야 한다. 비단 경영에 국한 된 것이 아니라 우리 삶도 마찬가지이다. 자신을 돌아보고, 앞으로 나아가기 위한 노력들이 우리를 성장시키고, 그런 성장을 바탕으로 세상은 변화를 보인다. '사회를 위해 공헌하는 생산적인 삶'을 살기 위해 노력했던 피터 드러커의 삶을 보며 아이들이 성장하는 꿈을 키웠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