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 영어 영재로 키우는 법>을 리뷰해주세요.
내 아이 영어 영재로 키우는 법
오승연 지음 / 경향미디어 / 200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에 관한 학습법이라든지, 교재들만 보면 관심이 간다. 아이에게도 다양하게 접해주기 위해 노력중이지만 늘 꾸준하지 못한 것이 문제다. 소리나는 펜도 활용하고, 엄마표 교구, 책 등 많은 시도는 하고 있지만 매일 먹는 끼니처럼 습관이 되어야 하는데 그러지를 못하고 있다. 딸도 유치원에서 원어민 수업을 받다 보니 많은 관심을 보이곤 하는데 그걸 제대로 영어 교육과 연결시키지 못하는 것이 아쉬움이다. 무엇보다 엄마가 영어에 자신이 없어서 그런지 아이에게 딱 맞는 영어 교육법 또한 찾지 못하고 헤매고 있다.

 

'내 아이 영어 영재로 키우는 법'은 아이의 관심, 흥미에 맞는 교육을 하면 누구나 영어 영재가 될 수 있다는 전제로 이야기를 풀어가고 있다. 다양한 영어 교육법을 토대로 실생활에 적용시킬 수 있는 영어 교육법을 제시하고 있어서 그동안 영어를 어떻게 접해주면 좋은지, 효과적인 학습법은 무엇이 있는지 여러가지 궁금증을 해소시켜 주고 있다. 교육 정책의 변화로 다양한 교육법들이 쏟아지고 그 속에서 부모는 혼란을 느낄 수 밖에 없다. 그리고 그런 마음은 고스란히 아이에게 전해져 영어에 부담을 느끼게 된다.

 

영재는 특별한 재능을 가진 사람이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하지만 아이의 성격에 맞는 교육법을 통해서 우리 아이도 영어 영재가 될 수 있다고 하니 희망이 생긴다. 영어에 두려움을 느끼고, 많은 교육법 속에서 흔들리기 보다는 내 아이가 재미있어 하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영어를 접해주기 위해 노력해야겠다. 영어 교육에 관심이 많지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몰라서 고민하는 부모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다양한 교육법 중에서 내 아이에게 꼭 맞는 것을 찾아서 성공적인 영어 교육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