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BIT 메신저 - 당신의 습관이 돈이 되는 순간이 온다
에린 박미선 외 지음 / 지식과감성#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무상으로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한 글입니다.]


 


저도 블로그, 인스타그램을 하고 있어서 HABIT 메신저라는 책이 궁금했습니다. 일상 이야기와 책을 읽고 서평을 주로 남기고 있는데, 예전에는 더 다양한 기록을 남겼어요.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에 꾸준히 기록하다 보니까 그 기록을 통해 다양한 서포터즈 활동을 하게 됐고 제품을 제공받거나 다양한 서비스 또는 음식을 제공받거나 소정의 원고료를 받기도 했어요. 그때 꾸준히 했더라면 지금쯤 더 많은 기록들이 남아있을 거고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봤습니다.


 '당신의 습관이 돈이 되는 순간이 온다'


HABIT 메신저에는 SNS를 통해, 작은 습관의 반복을 통해 큰 변화를 이뤄낸 이야기가 있습니다. 에린 박미선, 부자애미 서지연, 슈퍼땅콩 서정은, 피치약사 최희진, 신 루시아, 효리스타 송효리 6명의 작가님의 이야기를 보며 나도 하나씩 하다 보면 언젠가 달라진 나를 발견하게 되지 않을까 생각했고 작은 습관을 꾸준히 해야겠다는 결심을 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일을 찾기 어렵다면 나의 일상을 기록해 보라고 해요. 그 기록 속에 내가 좋아하는 일, 관심 있는 일이 하나씩 정리되면서 내가 뭘 좋아하는지 알게 되는 거죠. 저는 주로 책과 관련된 기록을 하고 있는데, 하면 할수록 느끼고 있어요. 내가 생각보다 더 책을 좋아했구나. 책을 더 많이 다양하게 읽고 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는 생각을 합니다. HABIT 메신저를 읽으며 기록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성공 습관이 쌓이는 만큼 더 꾸준히 할 수 있게 되는 거 같아요. 실패의 경험이 쌓이면 시작하는 걸 주저하게 되는데 아주 작고, 조금의 노력만으로 해낼 수 있는 성공들이 쌓이면 또 다른 시도로 이어지는 게 아닐까요? 내가 할 수 있는 가장 쉬운 습관부터 도전해 볼래요.



 다이어트를 열심히 할 때, 인스타그램을 통해 무료 다이어트 챌린지는 다 신청하고 참여했어요. 그때의 저는 다이어트 챌린지에 중독되어 있었어요. 책에서 이야기하는 것처럼 '함께하는 챌린지'라는 도구를 이용하면 좋은 습관을 내 삶에 장착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걸 알고 있었어요. 혼자서 했다면 꾸준히 하지 않았을 텐데 다이어트 챌린지에 참여하면서 매일 인증을 해야 하기 때문에 운동을 매일 할 수 있었어요. 챌린지 우수 활동자로 선정되어 다이어트 간식, 요가복 등을 선물로 받기도 했고 원하는 만큼 체중 감량에도 성공해서 챌린지를 더 좋아하게 됐었죠. 운동 챌린지 외에도 다양한 챌린지에 참여한 이야기를 보면서 이런 챌린지도 하면 좋겠다 생각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