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문장 쓰기가 어렵다고요? - 머리가 새하얘지는 당신을 위한 21일 글쓰기 훈련법
조헌주 지음 / 설렘(SEOLREM)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러분들은 졸업하고 글을 쓸 일이 있으신지요

회사에 다니시는 분들은 보고서를 쓰시지만

진정 내가 좋아하는 글을 쓰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랍니다


저는 블로그를 활발하게 하면서

제가 좋아하지 않던 국어 글쓰기를

무척이나 많이 하고 있답니다


미래의 꿈은 블로그 활용 책이나

수학 관련 책을 써보고 싶지만

아직은 조금은 멀은 꿈 같아요


저도 학창시절 국어를 그다지

좋아하는 스타일이 아니여서

글을 잘 쓰지도 못했고

점수도 그냥 그랬습니다


하지만 지금 나이가 들면서

오히려 저만의 글을 쓰다보니

점점 실력이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책에서도 나오지만 누군가는

블로그, 인스타그램에서

글을 쓰고 돈을 벌고 있습니다


돈은 강력한 도구가 되기에

블로그를 쓰면서 돈을 벌며

돈을 버는 것도 글을 쓰는 동기가 될 것이예요


꼭 돈이 아니더라도

나만의 감정을 표현하면

우울한 감정을 있는 분들도

조금은 기분이 풀어질 수 있답니다


책을 내는 것이 목적이 아니더라도

나만의 생각을 정리하고

쓴다는 것 자체가 큰 모험이며

도전이며 나의 삶을 더 확장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이 책은 책 혹은 글 자체를 쓰기

힘드신 분들이라면 한번쯤 읽어보셔서

글을 쓰는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책입니다​


저도 빨리 하나의 책을 써보고 싶은데

이 책을 읽으면서 다시 책에 대한

욕구를 불태워 보겠습니다 :)



#첫문장쓰기가어렵다고요 #조현주 

#설렘 #슬로디미디어 #리뷰어스 

#리뷰어스서평단 #자기계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