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학원 마케팅 - 동네 1등 학원 만드는 온라인 마케팅의 모든 것
그래서노벰버(윤민옥) 지음 / 대경북스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학교에서 배운 마케팅은 참 재미있었다

한때는 경영학과를 부전공으로

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는데

뭐... 전공 공부도 버거워서 하지 못 했다​


그러나 우리가 사업을 하게 된다면

마케팅이 중요하다



나의 사업을 홍보하는데

누가 해줄수는 없다​


사장이 직접 나의 사업을 마케팅 해야하는데

큰 회사처럼 마케팅 부서를 만들 수 있는

것도 아니기에 사장이 직접 해야한다​


가장 편하게 할 수 있는 마케팅이라면

블로그 마케팅이랄까?



여러분도 어떠한 것을 검색하려면

블로그를 검색해서 찾을 것이다


과연 학원 마케팅은 어떻게 해야할까?

블로그를 운영해본 적 없는 사람이

어떻게 블로그를 쓸까?​


이 책은 블로그나 SNS를 운영해본적 없는

초보 블로거들에게 도움이 많이 될 것이다



더불어 학원을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많은 도움이 되는 팁이 있다​


최근 불황으로 인하여 많은 학원이

문을 닫고 있는 것을 본다

큰 투자금액을 들여 개업을 했는데

학생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식당과 다르게 학원은 손님이 아니고

고정 학생으로 수익을 내는 구조이다


한명이 들어오기가 쉽지 않다

그러나 한명이 나가면 두세명 학생의

이탈은 무척이나 쉬운 직종이다​

빠져나가는 인원에 비해

늘어나는 인원이 많아야 

유지할 수 있는 학원 구조이기에

지속적인 마케팅을 통해서

원생을 유지해야한다


​이 책은 기초적인 블로그 만드는 법부터 

어떻게 운영을 해야하는지 자세한

가이드라인이 제시되어 있어서

학원 마케팅에 막막하신 분들이라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그래서학원마케팅 #학원마케팅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책사의이야기 #수학이알고싶다

#대경북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