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시대에 살아남는 IT 지식 -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필수 지침서
박성묵 지음 / 정보문화사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학에 입학할 때에 전공을 선택하게 된다


내가 배운 것은 아니더라도 흥미가 있는


전공을 선택하게 되는데


내가 입학할 때만 하더라도


컴퓨터 관련 과가 인기가 많지는 않았다



하지만.. 지금은 컴퓨터 학과가 


인기가 하늘을 찌른다고 한다



그리고 컴퓨터 관련 직업이 인기가 있다


아.. 나도 할 걸 그랬나


컴퓨터를 좋아하긴 하지만


컴퓨터를 직업으로 삼는 것은 어려웠다



매번 바뀌는 것이 많은 직종이기에


끊임없이 공부를 해야하는 것이 쉽다고 


생각하기는 힘들었는데


지금 이렇게 컴퓨터 산업이 크게 될 줄이야...!



요즘 컴퓨터 관련 용어 중 가장 핫 한것은


인공지능, AI, 블록체인, 암호화폐 일 것이다



대략적인 개념은 있지만 정확히는 모르겠다



도대체 뉴스에서는 어떻게 컴퓨터 AI가


소설을 쓰고, 음악을 작곡할 수 있을까?



왜 그렇게 사용하기도 힘들고 실체도 없는


암호화폐가 인기가 많을까


과연 거품일까? 미래의 화폐가 될 것인가?



인터넷으로 찾아보고 글을 읽어보았지만


정리된 것으로 보고 싶어서 이 책을 읽어보았다



책의 구성이 깔끔해서 너무 좋았다


각 용어와 관련된 픽토그램으로


IT에 관련된 이야기가 많이 있어서


이해하기가 쉬웠다




블록체인이 어떻게 사용이 되는건지


다양한 사례를 통해서


이게 왜 사용되는지에 대해서 


자세한 설명이 되어있다보니


이해가 쏙쏙 갔다



컴퓨터가 어떻게 사물을 이해하고


그것을 학습하는지도 궁금했는데


과연 수동적인 컴퓨터가 어떻게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는지도 


자세한 설명을 통해 개념을 잡을 수 있었다




내가 모르던 개념도 많이 있었다


아.. 내가 뒤쳐지는 것이라는 생각도 많이 들었고


앞으로 또 10년 뒤에는 무슨 기술이 있을지


궁금했으며 두렵다



젊었다고 생각했는데 뒤쳐지는 느낌이 들고


부지런히 IT 기술에 대해서 


알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IT #디지털시대에살아남는IT지식


​#정보문화사 #박성묵 #리뷰어스 #리뷰어스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