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르치지 말고 보여주자 - 학습내용을 한눈에 보여주는 시각화 스킬
김윤미.김진경 지음 / 플랜비디자인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발표를 할 때에 파워포인트만한 것이 없는데요


쉬운 프로그램이지만 잘 만들기는 어렵죠​


매번 파워포인트 만들 때마다


잘 만들려고 하지만 매번 스타일을 바꾸기는 어렵죠



다른 분들의 자료를 보더라도


나만의 스타일로 만들기는 쉽지 않죠


가르치지 말고 보여주자라는 책은


파워포인트 발표 자료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책인데요



책을 본면 제가 저렇게 이쁘지


않게 만들었구나는 생각나는 부분이 많았어요



매번 그림 배치를 사진처럼 했는데


책에서 제시한데로 하니까


정말 깔끔하게 되더라구요


사소한 것 같지만 아다르고 어 다른 것이죠



그림이 여러장일 때에 배치하기가


까다로운데요. 막 배치하는 것이 아니라


책에서 제시한 방법대로 하니까


깔끔하게 배치되는 것을 알았습니다



글씨 또한 선택하는 것이 쉽지 않은데요


분명히 잘 보이는 깔끔한 글씨체가


있을텐데 여러가지 강의교안을 위한


글씨체를 제시해 주니 좋습니다



같은 그림인데도 색상을 배치해주니까


집중이 되고 구분이 되니까 좋네요


어떻게 보면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해요



책에서 또 좋았던 점은 비포, 에프터가 


나와서 어떤 것을 개선해야


더 발표자료가 좋아질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는게 큰 강점입니다



꼭 발표를 하지 않더라도 


비포 에프터로 자료를 개선할 수 있는


것을 보여줘서 대학교에서 발표자료를 만들거나


회사 프리젠테이션을 만드는 분이라면


꼭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김윤미 #김진경 #플랜비디자인


#가르치지말고보여주자 #파워포인트


#발표잘만들기 #파워포인트잘만드는방법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