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을 쓰다 - 모든 시작하는 사람을 위하여
홍국주.신현아 지음 / 플랜비디자인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길고 긴 코로나의 시대가 끝날 기미가 안 보입니다


우리를 힘들게 하는 코로나는 언제 끝날까요?


과연 이것은 꿈일까요?


아님 고통의 시작인가요?



과거에는 매년 올해는 잘 되게 해주세요


했는데 요즘에는 코로나 좀 제발


끝나게 해주세요 하고 기도를 합니다



올해 힘든 일은 없는지요


저는 나름 계획하고 있는 것을


차근차근 하고 있습니다



뭐 꼭 제 마음 먹은데로 세상이


돌아가지는 않긴 하지만


뭐 그래도 나름 실적이 있네요




시작을 쓰다라는 책은


책이라기보다는 다이어리에 가깝습니다



삶에 대한 조언이 왼쪽에 있고


나를 위한 질문을 쓸 수 있어요



과거 학창시절에 일기 쓰듯


옆의 명언들을 보면서 나만의


생각을 적을 수 있습니다



요즘에 드는 생각은 성공을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성공은 아무나 하나요?


열심히 하는 사람에게나 성공은 오는 것이죠




공부도 마찬가지입니다


하루만 안하고 준비를 하지 않는다면


팍팍 티가나게 마련입니다



성공에 대한 갈망 때문인지


성공에 대한 내용이 눈에 많이 들어오네요


뭐눈엔 뭐가 보인다든데


저 성공하려나요?



나에 대해서 나에게 별로 물어본 적이 없습니다


그만큼 바쁘게 살지만 나를 잘 모르는 것 같습니다


나를 위한 글을 오늘은 써볼까요



나는 왜 일을 할까요?


그러게요. 일을 하면 고통스러운데


난 뭐를 위해 일을 할까요?



그것이 궁금하네요!



책의 구성이 나를 돌아보게끔 


구성이 되어 있어서


마음이 답답하신 분들은


나에 대해서 글을 써보시면


정리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




#시작을쓰다 #홍국주 #신현아 #플랜비디자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