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 뉴노멀 - Re:think;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영업팀, 리더 그리고 문화
장효상.민승기 지음 / 플랜비디자인 / 2021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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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가 우리의 일상을 많이 바꾸었죠



회사를 다니시는 분들도 많은


것들이 제한을 받고 


코로나 이전과 다르게 일하고 있는데요



세일즈뉴노멀은 영업하시는 분들의


변화를 다룬 책입니다



저도 버스를 타는 것 조차 두렵습니다


벨을 누르거나 버스 봉을 잡고 있으면


코로나 환자가 잡고 가지 않았을까


하는 두려움이 있는데요



회사의 영업을 하시는 분들은 


고객과 자주 마주하셔야 하는데


비대면이 활성화된 요즘에


영업사원들은 어떻게 일을 할까요



세일즈라고 해서 바뀌지 말라는 법 없습니다


어떤 사람은 코로나가 끝날꺼라고


전략을 바꾸지 않고 버티는 사람도 있겠지만


이번을 기회로 전략을 바꾸어서


더욱 노력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을 겁니다



그런데 대면이 필수인 영업사원이


어떻게 대면을 안 하고, 비대면으로 일을 할까요?


저도 너무 궁금합니다



펩시콜라로 유명한 펩시코는 


과자도 생산하는 유명 과자, 음료 회사인데요


코로나로 인해서 오히려 매출을 


증대시켰다고 하네요



모두들 밖에 나가지 않고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지다보니


집에서 과자, 음료 소비가 많아진 것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펩시코의 과감한 신규투자도 진행하고


고객 참여를 증대하여 소비자에 발 맞춰서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를 훌륭하게 대처했네요


차를 시승해서 차를 팔아야하는


자동차회사는 어떨까요?


차 시승기회조차 없으니 어떠한 전략을


해야할까요? 그냥 손만 빨고 있을까요



아우디와 현대차도 그에 발 맞춰서


비대면 디지털 상담을 통해서


버추얼 스페이스를 통해서


충분한 시연 경험을 하게 함으로


오프라인과 다름 없는 시승 경험을 주었다네요



책을 읽어보니 영업사원들과 팀장과의


충돌도 있다고 하네요



매번 돌아다니며 고객을 만나다가


이제는 사무실에 있으니 어떻게해야


할지를 모르는 사람들도 있을 겁니다




그러한 영업사원을 관리하는 팀장의 역할이


중요해진 시기입니다



사무실에 있는 영업사원을 비대면을 통해서


매출을 증대시키는 팀장도 있을 것이며


자신 또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는


영업사원도 있을 것입니다



영업군에 속하시는 분들이


매출 증대를 위해 고민이 많으시는 분들이


한번쯤 읽으면 도움이 될 내용이 많으니


읽어보셨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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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 #영업 #세일즈 #펩시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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