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 마케팅 - 한계를 뛰어넘는 마켓 프레임의 대전환
라자 라자만나르 지음, 김인수 옮김 / 리더스북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지코인이 마케팅을 변화시킬 수 있을까? 퀀텀 마케팅


Quan-tum 


1. 극도의, 갑작스런


2. 고전 이론의 한계를 설명하는 새로운 이론


3. 기존의 한계, 알려진 한계를


넘어서는 새로운 방법 및 계책



티비를 보다보면 많은 연예인들이


광고를 한다



다양한 계층의 연예인들이 광고를 하는데


과연 막대한 광고비를 투자한만큼


효과적일까?



요즘에는 인스타그램, 틱톡, 유튜브로


간접광고가 더 효과적이라는 말도 있다



연예인보다 영향력이 있는


인플루언서가 더 광고에 적합하여


반대로 인플루언서가 티비 광고에


나오는 경우가 수두룩하다



연예인이 오히려 개인 틱톡에 출연을 


하거나, 유튜브 채널에 나와서


자신들의 신곡을 홍보하기도 하는


기괴한 상황이 발생한다



분명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고


없던 현상이다! 틱톡이 인기가 있던 것도


불과 1년도 안된다! 하지만 이미


세상은 변해가고 있다



몇 년전의 마케팅 기법이 지금은


통하지 않는다. 대학교에서 마케팅 수업 


과제로 했던 아웃백과 같은


패밀리레스토랑의 성공사례는


15여년이 지난 지금 이제는 


오히려 실패한 사례로 연구될 것이다



모든 것이 변화한다지만 


마케팅 기법 또한 변해야 한다


소비자들은 더이상 이성적이지도


감성적이지 않다



코로나로 인해서 시장이 요동치고 있다


집에서 있는 시간이 길어지기에


집에서 있는 사람들을 위해


마케팅이 바뀌어야 한다




하지만 이 상황도 조만간 변할 것이다


코로나가 끝난다면(??진짜?)


다들 밖에만 돌아다닐 것이다



한치 앞도 알 수 없는 세상이다


과연 5년 후에는 어떤 인터넷 매체가 뜰것인가?


누가 틱톡이 이렇게 성장할 줄 알았는가?


유튜브 세상이 레드오션이라고 했지만


더욱 성장하고 관심 없던 일반인도


다 뛰어들고 있다



제 2의 유튜브, 제2의 인스타그램,


제2의 ...!! 과연 무엇일까?



마케터들의 고민도 많아지고


경우의 수도 많아지고 있다!



마케팅은 돈이다!


하지만 어디에 적시적소에 써야하는데


마케터들의 머리가 아픈 소리가


여기까지 들린다...!!



도지코인, 비트코인의 블록체인은


마케팅에 어떠한 변화를 줄 것이며


AI, 5G, 인공지닝, 가상현실 같은


신기술이 마케팅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가


앞으로의 마케팅을 결정할 것이다



신기술을 활용하여 마케팅에


적용하길 원하는 마케터에게 추천하며


어렵지 않게 쓰여져있어서


쉽게 읽을 수 있었다



#퀀텀마케팅 #라자라자만나르 


#라자만나르 #리더스북 #책사의이야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