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스로 스타 작가 - 웹툰·웹소설·영화·드라마, 모든 장르에 먹히는 로맨스 스토리텔링
리 마이클스 지음, 김보은 옮김 / 다른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재미있게 보는 드라마는 펜트하우스 입니다​


어찌나 주제가 팍팍 바뀌는지! 도저히 예측이 가지 않습니다​


시즌2도 예측이 안 되는데, 시즌3은 어떨까요? 너무나 기대하는 드라마입니다


아직도 기억이 나는 연애작품은 클래식이라는 영화인데요​


손예진, 조승우가 주연인 영화로 제가 대학생 초반에 정말 재미있게 본 영화였는데, 지금 봐도 재미있습니다​


앳된 손예진과 과거와 현대를 오가는 조승우와 조인성의 모습에 어떻게 이런 사랑스런 스토리로 찍었는지 지금 보아도 두근두근하네요​


요즘에 저는 책쓰는 방법에 대한 책을 자주 보고 있는데, 책 마다 저마다의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전형적 이과인 저는 왜 요즘에 책에 집중을 할까요!​


글쓰는 것을 정말 못했는데 글쓰기도 역시 하면 할수록 실력이 향상은 되네요​


제가 살아생전 제 이름으로 된 책을 쓸지는 모르겠지만... 저도 꼭 써보고 싶네요 ^^​


오늘 읽은 책은 로맨스 소설로 특화된 책입니다​


저보다는 문예창작과분들에게 더 어울리는 책이지만 혹시 압니까 제가 또 미래에 쓸지 ^^...​


최근에 또 보았던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라는 드라마도 잔잔하니 볼만하였습니다



소설을 쓰시는 분들은 어떻게 쓸까 너무 궁금합니다​


어떤 주제를 잡고, 어떻게 캐릭터를 잡으며, 어떤 사랑이야기를 할지, 결론은 어떻게 낼지!​


목차만 보아도 책이 교과서적인 면이 강한 책입니다​


딱딱한 교과서가 아니라 있을 것 다 있는 의미입니다​



제가 소설을 쓸 일은 없겠자만 이야기가 있는 주제의 책을 쓰는게 목적이기에 제가 책을 쓰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 읽었습니다​


그리고 사랑이야기만큼 확실하게 틀을 잡고 써야하는 것도 없을 겁니다​


남녀간이 어떻게 만나야하는지, 어떻게 배경을 설정할지, 복선 긴장은 어떻게 넣을지, 로맨스가 불행으로 끝나는 경우는 거의 없죠! ​


그래서 해피엔딩으로 어떻게 끝날것인지? 퇴고하기 등등 너무나 자세히 노하우를 써주셨습니다!


로맨스 소설을 주로 쓰시는 분들에게는 꼭 읽어봐야하는 책이고, 책도 두꺼워서 두고두고 읽을 책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장에는 투고는 어떻게 할지, 출판사가 어떤 것을 좋아하는지에 대한 시크릿비밀까지 공개하십니다​


제가 서평으로 적을 수 있는 분량의 책이 아닙니다!! ​


작사를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읽어보면 도움이 될 책이고, 제가 미래에 로맨스 소설을 쓴다면 이 책의 도움을 받은 것입니다 ^^​


#로맨스로스타작가 #리마이클스 #다른 #책사의이야기 #수학이알고싶다 #로맨스글쓰기 #로맨드작가 #글쓰기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