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년째 버티고 있는 중입니다 - 지금 다니는 회사, 퇴사할까 ‘존버’할까 셀프헬프 시리즈 16
이명혜 지음 / 사이다(씽크스마트)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또라이 보존의 법칙이라고 들어보셨나요​


한 또라이가 없어지면 한 또라이가 생기는 것을 말하죠​


회사를 다녀보신 분이라면 알겠지만, 많은 좋은 분들이 있긴 하지만 반대로 보기도 싫은 사람도 많습니다​


회사에 입사를 할 때는 뭐든지 잘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가겠죠


나 같은 인재를 알아보는 회사라니..! 내가 임원까지 되어서 이 회사를 키워주지!​


하고 들어가지만 그 포부는 몇일만 지나도 사라질 것입니다​


몇일만 지나도 그 회사의 분위기가 파악이 되겠죠​


예? 본인이 다니는 회사는 이상한 사람이 없다구요?​


그럼 정말 타고난 복을 타고 나신겁니다​


만약 팀장이 여러분이 너무 싫어하는 사람이다. 그리고 또라이다!


아니면 당신의 바로 위 사수가 또라이다!​


당신은 1년이라도 버틸 수 있을까요?



사람인에서 최악의 상사를 1~5위를 제시한 적이 있었던 것 같다


​1위. 오리발형

2위. 감정기볻형

3위. 열정페이 강요형

4위. 개저씨형

5위. 꼰대형


만약 최악의 상사가 하나의 특징만 가져도 짜증나는데, 저기에 몇가지 특징을 다 가지고 있다면..? 최악이다!


그럼 우리는 을이니까 계속 당해야할까요?


상사 골탕먹이기 방법도 있네요!


인사 안 하기, 은근슬쩍 발말하기 등 소심하게 복수하는 방법도 있겠죠


뭐 그래도 최선의 방법은 안 보는 것입니다


저자도 너무 힘들어서 다른 부서 전근 신청을 하여서 그 상사를 안 보았는데. 최선의 방법은 내가 더러워 피하는 방법이라... 저도 동의합니다!


내가 회사를 때려치는 것 보다는 그 상사를 피하는 것이 상책입니다


​혹시라도 너무 상사 때문에 힘드신 분이 있다면 피하시길..!! 힘들게 들어간 회사 때려치면 너무 아깝죠 ㅠ



그러면 존버를 한다면 나는 무엇을 위해 살아야 할까?


​돈을 위해서? 돈은 중요하다. 돈이 없으면 내가 보고 싶은것, 먹고 싶은것을 못하니까


회사는 힘들지만 돈을 벌어야 한다


누군가 이런 말을 했는데 당신의 월급에는 당신의 병원비, 욕먹는 비용까지 포함되어있다고....


그러면 욜로를 해야할까? 욜로 말은 좋다


요즘은 플렉스 한다고 하지만 서장훈이 티비 프로그램에서 이런 말을 하였다


​(요약) 내가 고생을 해서 돈을 버니까 좋은 점은 남에게 아쉬운 소리를 안 해서 좋다


당신이 젊은 시절 욜로를 한다면 늙었을 때, 돈이 아쉬우면 남에게 아쉬운 소리를 해야한다


젊을 때의 고생이 늙어서 고생보다는 더 쉽지 않을까?


​이 책은 직장인이라면 생각해볼 내용들이 많다


쉽게 맞다 맞아~ 이렇게 읽을 수 있고, 여성 가방에 쏙 들어가서 왕복 2시간이면 충분히 읽을 수 있다


인기가 많은지 베스트셀러에 들어왔는데 그럴만하게 재미있게 구성해 놓으셨다


회사원이라면 내 이야기 써 놓은 것 같은 놀라움이!!!^^



#17년째버티고있는중입니다 #이명혜 #사이다

#책사의이야기 #수학이알고싶다

#회사존버 #또라이보존의법칙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