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채우는 하루지식습관 2 : 나아가기 - 1일 10분, 술술 읽히는 이야기 교양 나를 채우는 하루지식습관 2
박선영 외 지음 / 한빛비즈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만의 지식 세계관을 확장하라!'

학교 다닐 때
필기 잘하는 친구들 노트가 떠오르는 책!

철학, 과학, 사회, 문화, 역사, 경제까지
정말 교양 백과를 한 군데 잘 정리해놓은 이 책은
학창시절 필기 잘하는 친구의 노트를 보는 듯 했어요.

점심에 커피 마실 때 10분 투자해서
꼬박꼬박 읽어보았는데요.

읽으면서
아이에게 들려줘야겠다 싶은 내용은
조금씩 메모도 해보았어요.

저는 뼛속까지 문과라
과학, 경제 .... 요런 부분은
아이 책 말고는 찾아 읽을 일이 없는데

이 책 덕분에
본의 아니게 골고루 접해보았습니다.

워낙 광범위한 내용이라
간혹 어렵게 느껴지는 부분도 있었지만

하나의 키워드가
철학 ➡️ 과학 ➡️ 경제 ➡️ 사회 등으로 이어지며
이야기를 들려주듯 재미있게 지식을 전달해주니
읽기에 부담스럽지 않아 좋았어요.

'1일 10분, 술술 읽히는 이야기 교양'

플라톤에서 입자물리학까지!

인류의 진화에서 자율주행까지!


두꺼운 지식 책을
한 권 다 읽었다고 해서
거저 제 안에 쌓이진 않을 겁니다.

읽기 힘든 책,
어려운 책은 사실 손에 잡히지도 않구요.


그럴 때 조금 더 쉽게 접근하면서
매일의 루틴처럼 야금야금 읽을 수 있는 책.
먼저 접해보면 어떨까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