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쪽짜리 초대장 돌개바람 51
이소풍 지음, 천은실 그림 / 바람의아이들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은 숲에 봄바람이 살랑살랑 불고 있을 때였어요~로 시작해요.

읽어주기에 참 좋게 쓰여져있어서 기분좋게 읽습니다.


<초대장>이라고 하면 누구나 마음 설레죠?

받는 순간부터 마음의 준비를 하게 되지요?

둥이도 마찬가지예요. 초대시간을 기다렸다가 초대장에 쓰여진 우리집을 찾아나섭니다

가다가 친구 토루와 샤로를 만나 같이 가게 됩니다.

친구와 함께라면 얼마나 더 좋을까요?

평소에 다니지 않았던 숲속까지 셋이서 씩씩하게 걸어갑니다.

뽀족한 지붕의 집에 이르렀을때 노크를 합니다. 똑똑똑

곰아저씨가 나옵니다.

곰아저씨는 초대를 해 달라는 둥이 말에 아무 대답이 없어요. 

그러다 아이들의 초대받을 준비가 다 되었다는 말에 안으로 들어오게 하죠.

드디어 초대를 받은 거예요.

ㅎㅎ만약 내가 곰아저씨라면 많이 당황스러웠을꺼예요

하지만 얼마나 다행인지? 곰아저씨네는 먹을거리도 풍성했고 아저씨는 넉넉한 마음을 지녔더군요.

내가 만약 곰아저씨라면~다시 한번 생각해봅니다.

아이들의 당혹스런 요구에도 열린 마음으로 응해줄수 있을지?

다시 한번 아이들의 마음을 먼저 생각해준 곰아저씨에게 감사를 보냅니다.


아이들을 대할때는 곰아저씨처럼!!



-아이의 말: 둥이 토루 샤로의 귀여운 친구들의 모습에 웃음이 난다네요. 그림도 너무 귀여워 따라 그려봅니다. 아이들이 사는 마을을 그림그려서 꾸며보고 싶다네요. 세아이들의 다음 이야기도 기대가 된다고 합니다. 시리즈로 나오겠지요?



댓글(4)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miab74 2021-01-22 19: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림 너무 귀엽네요~~^^ 곰아저씨가 너무 궁금해지네요~~

꿈맘 2021-01-22 19: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평소에 여유로울 수 있도록 마음과 몸을 잘 챙겨야겠다는 생각을 해 보게 되네요. 꼬마 손님들 언제든 맞이할 수 있는 곰아줌마가 되려면요. ^^ 리뷰 잘 읽었습니다. ^^

딩동맘 2021-01-22 21: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웃간에 얼굴도 모르고 지내는 세상인데 생판 모르는 아이들이 문을 두드리고 초대받을 준비가 되었다고 하면 얼마나 당황스러울까요. 곰아저씨의 넉넉함에 마음이 따뜻해지네요. 코로나로 인심사나운 요즘 좋은 책을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수기 2021-01-26 09: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아이와 그리기 해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