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딜리터 - 사라지게 해드립니다 ㅣ Untold Originals (언톨드 오리지널스)
김중혁 지음 / 자이언트북스 / 2022년 8월
평점 :
"작가를 모른 체 읽는 가제본 블라인드 서평"

정성스러운 편집 과정을 거친 뒤 정식으로 출간될 예정입니다.
이번 서평에는 흥미로운 이벤트가 있다.
강치우 딜리터님게 딜리팅을 의뢰 하고 싶은 사람 또는 물건들을 적어 메일로 의뢰서를 보내면 된다.명함까지 들어있어 진짜일까? ㅎㅎㅎ 진짜 적어봐? 라는 생각도 들었다. 그러나 쉽지 않은 결정일듯....
작가를 모른 체 읽는 소설은 작가를 알아가는 쫄깃한 긴장감을 준다. 8월에 공개되는 작가는 신인 작가일까?기존에 알던 작가일까? 그것 또한 글을 읽어보면서 찾아보기로 하자.

[딜리터] 사라지게 해드립니다.
저자 : 김중혁
출판 : 자이언트북스
출간 : 2022년 8월 예정
쪽수 : 290쪽
장르 : 한국소설, 판타지소설,
키워드 : 삶과 죽음, 순간의 선택, 직업의 분류, 가상공간, 레이어

'딜리터 들이 마음만 먹으면 천지창조도 없었던 걸로 할 수 있다.'
당신은 이런 딜리터를 만나면 무엇을 없애 달라고 할 것인가? 나라면 무엇을 사라지게 하고 싶은지 또한 현실에서 가능한 일일까를 생각하며 읽어 본다.
딜리터 묵시록 중에 서로 시작되는 첫 페이지에는 '지우는 걸 최고로 잘하는 인간들 중에서도 가장 잘 지우는 사람들이 바로 딜리터들이다.' 라고 적혀있다. 우리가 무엇을 지우고 살았으며, 우리는 또 무엇을 지우는 것을 잘하고 사는지 여기에서부터 고민이 시작되었다.
'나무와 풀과 온갖 생명체가 끊임없이 생겨나지만 얼마 가지 못하고 지워진다.' 삶과 죽음의 이면에 또 무엇이 있을까? 무척 흥미롭고 자극적이지 않은가...

딜리팅을 의뢰하는 사람이 본인이라면
다른 세계의 두려움보다는 현실을 피하고 싶고, 도망가고 싶어서 하지 않을까. 지금 현재가 너무나 힘들고 괴롭다면 누구나 한 번쯤 그런 생각을 할 것 같다.
딜리팅을 의뢰하는 사람이 본인이 아니라면
내 자식이 될 수도, 내 배우자, 내 부모, 친구, 직장동료... 등 누군가를 딜리팅 하고 싶다는 마음은 원한일까? 미안함일까?
요즘은 삶을 쉽게?! 저버리는 사람들 많은 것 같다. 물론 많은 생각과 고민으로 이루어진 판단이라고 생각하지만, 이런 사람들이 많기에 딜리팅 이야기를 생각해 내지 않았을까 싶다.
내가 과연 딜리터 라면 딜리팅 의뢰에 응할 것인가? 등등

가상공간을 넘나들 수 있는 힘이 있다면 나는 어떤 환경을 만들고 살아갈 것인가? 아무도 모르는 나만의 공간, 나만의 도피처에서는?
나를 돌아보고 나라면이란 생각을 하게 하는 소설이다. 어찌 보면 뻔하지만, 뻔한 걸 잊고 지내는 현실에 필요한 내용이기도 하다.
작가의 의도는 충분히 전달된다. 뒷이야기를 상상하기 좋은 소재이다.

나는 이 도서를 청소년 도서로 충분히 좋은 이야기라고 생각한다.
성인뿐만 아니라 현재 살아가는 청소년에게도 나를 돌아보고 나를 찾아가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았다.
이 도서는 청소년 자녀가 있다면 같이 봐도 좋을 것 같다.
도서를 읽고 질문과 궁금증을 20가지 내외로 적어보고, 서로의 생각을 들어보는 토론을 해본다면 이야깃거리가 풍부할 것이다. 사건을 바라보는 관점이 서로 다르듯 느끼고 생각하는 것들을 공유함으로써 내가 보지 못하고, 놓쳤던 부분을 많이 알게 되지 않을까? 또한 반대의 의견으로 사고를 더욱 깨줄 수 있을 것 같다.
청소년 자녀가 있다면 방학 동안에 자녀와 읽고 소통해 보길 추천한다. 자녀와의 거리가 한층 가까워질 수 있는 이야깃거리가 많은 도서라고 생각한다.

오늘 작가가 드디어 공개가 돼었다.
김중혁 저자님의 책은 처음 접해 작가를 모르고 읽어 더욱 집중해서 볼 수 있었고,
책속에 빠져서 일게 되었다. 새롭게 접해본 스토리와 가상세계에 대한 내용이 흥미로왔으며,
작가에 대한 호기심도 생겼다.
#딜리터 #딜리터사라지게해드립니다 #자이언트북스
#한국소설 #판타지소설 #장편소설
#삶과죽음 #순간의선택 #직업의분류
#가상공간 #레이어 #미래공간
#청소년가족추천도서 #대화의소재
#김중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