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과 아이패드 애플의 전략 - 새로운 차원의 디지털 혁명이 온다
최용석 지음 / 아라크네 / 201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 책을 보았을때 '전략'이라고 해서 약간 호기심이 생겼다. 차차 읽어보니  그럴만하다고 공감했다. 

애플이라는 브랜드의 중심에는 아이팟이 대표적이다. 스티븐잡스의 주도하에 앱스토어를 통해 아이디어를 짜 넣는 애플사의 기업인들의 객관적인 시각은 기술의 객관성이나 투명성을 가장하는 대중문화를 확보하고 있다. 기업의 구조조성과 끊임없는 개발을 통해 스마트폰,최근의 아이패드 등을 만들수 있었다.

우리나라의 애플사인 <삼성>을 비유하자면 그렇다. 

애플... 일단, 디자인면에서도 독창적이고,감성마케팅을 주도하고있어서 호감있는 관점으로 본다. 애플사에서는 근본적,과학적으로 경제구조를 분석해 마케팅을 하고있으며,날로 증가하는 기술의 진보에 따라 애플사도 따라서 움직인다는 점에서 한발 앞서다. 애플...  

이런 연구를 본보기로 우리나라도 하루빨리 '창조'를 내세워 인력을 확보하고 아낌없는 투자해야 할 것이다. 대책은 내가 모색한 결과, 우리나라도 애플사처럼 따라잡을려면 이공계위기부터 극복해야 할것이고,lT강국인 나라로 인정받을 만큼 기술연구할 필요가 요구된다. 

이 책에서는 직장인/기업인들에게 추천해드리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