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쪼꼬미 동물병원 6 - 기묘한 동물 편 ㅣ 쪼꼬미 동물병원 6
권용찬 지음, 이연 그림, 최영민 감수 / 서울문화사 / 2025년 3월
평점 :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쪼꼬미 동물병원 시리즈 입니다. 쪼꼬미 동물병원은 SBS TV 동물농장과 애니멀봐 채널의 공식 동물 만화 백과입니다. 소재가 동물이라 친숙하고 만화 구성이다 보니 독서가 귀찮은 저희 초등학생 아이도 책이 도착하자마자 금새 다 읽습니다.
제목은 쪼꼬미 동물병원이지만, 병원에서의 이야기만 다루지는 않습니다. 이번편에서는 의사 선생님이 동물테마 파크 초대권에 당첨되어 무시무시한 동물들이 나오는 테마파크에 방문하는 이야기입니다.
이번 기묘한 동물편에는 평소에는 동물원에서도 보기 힘든 신기한 동물들이 많이 나옵니다. 짝짓기를 하자마자 수컷 거미를 잡아먹는 검은과부거미가 마블 어벤져스 블랙 위도우의 모티브라는 사실을 이제야 책을 통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10년을 굶어도 죽지않고 살아 있는 올름이라는 도롱뇽은 정말 성인도 처음 보는 생물입니다.
이번편에 나온 동물들이 모두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어서 신기하고 기억에도 많이 남는 편입니다. 먼저 책을 다 읽은 아이와 다시 함께 읽어보았는데, 냉장고에서 12년만에 발견된 올름이 아직도 팔팔 살아 있다는 이야기도 정확히 기억하고 있더군요.
스컹크의 방귀는 진짜 방귀가 아니고 취선에서 나오는 액체라는 사실, 암컷의 등 피부에서 알을 부화시키는 피파개구리 등 익숙하면서도 새롭게 알게 되는 정보가 많은 동물 만화입니다.
학습 만화로써 흥미로운 주제와 감동적인 이야기로 동물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