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새콤달콤 열 단어 과학 캔디 4 : 화학 ㅣ 새콤달콤 열 단어 과학 캔디 4
양화당 지음, 미늉킴 그림, 이정모 감수 / 웅진주니어 / 2025년 1월
평점 :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새콤달콤 열 단어 과학 캔디입니다. 책을 처음 접한 것은 다른 책을 주문했을 때 같이 온 샘플 도서였습니다.
주문한 책보다 샘플을 훨씬 열심히 읽는 아이의 모습을 보고 사주었던 책이 열 단어 과학 캔디 지구과학편이었습니다. 어느새 생물편, 물리편도 출간되고 이번에 화학편이 새로 나왔네요.
열 단어 과학 캔디는 만화로 구성된 과학 학습 도서입니다. 초등학생에게는 낯선 과학 용어들을 만화로 쉽게 풀어내어 재미있게 과학을 배울 수 있습니다.
부모로서 아이가 좋아하는 책이 어떤 구성인지 잘 살펴보았습니다. 이번 화학편은 물질, 혼합물, 화학 반응의 세 주제로 나뉩니다. 각각의 주제에는 열 개의 과학 단어가 소주제로 등장합니다. 책에 등장하는 캐릭터인 싸이와 언스는 아무 맛이 나지 않는 과학 캔디입니다. 우리는 책에 나오는 단어들을 만화와 그림 설명을 보며 이해하게 됩니다. 그리고 해당 주제의 마지막 장에서 앞에 배운 열 단어를 모두 맞추면 캔디의 새로운 맛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물질 주제에서는 물질을 구성하는 원소를 비롯하여 물질의 다양한 성질들을 배우게 됩니다. 고체, 액체, 기체와 같은 물질의 상태와 대표적인 물질인 플라스틱 등의 탄생 과정을 알게 됩니다.
다음 주제는 혼합물입니다. 앞에서 배운 물질들이 서로 다른 물질과 섞여 혼합물이 되는 과정을 배웁니다. 반대로 자연에 있는 혼합물에서 필요한 물질만 빼는 분리 과정과 대표적인 혼합물인 석유에 대해서도 공부합니다.
마지막 주제는 화학 반응입니다. 물질은 힘이나 열을 만나면 화학 변화를 일으켜 다른 특성을 가지게 됩니다. 요리와 세제 등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화학 반응을 통해 일상생활에도 과학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직 아이 수준에서 이해하지 못할 설명들도 꽤 있습니다. 그래도 괜찮아요. 재미있게 읽고 하나라도 알게 되면 유익하니까요. 과학을 좋아하는 어린이가 계속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하기에 좋은 과학도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