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팔지 막막할 때 읽는 카피 책 - 기획자, 마케터, 광고인, 셀러라면 꼭 알아야 할 팔리는 글 작성법
톰 올브라이튼 지음, 정윤미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4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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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카피를 만드는 일을 하지는 않지만, 기획 업무를 하다 보면 종종 고객을 대상으로 글을 쓸 때가 있기 마련이다. 가끔은 복잡하고 어려운 내용을 고객에게 이해하기 위해 쉽게 설명하고 싶은데 잘 써지지 않을 때가 있다. 이럴 때 고객의 입장에서 어떻게 하면 의미를 쉽게 전달할 수 있을까 고민하게 된다. 


저자는 세계 글로벌 기업의 광고 컨설팅을 진행해온 카피라이터이다. 해외 번역서인 만큼 책에 나오는 카피들은 외국 광고에 나온 것들로 우리에게 익숙한 카피는 찾기 어렵다는 점이 아쉽긴 하다. 특히 언어유희를 사용한 카피 같은 경우에는 우리말이 아니기에 이해하기 어렵다. 다만 예시를 통한 공감보다는 광고 카피를 만드는 기술에 중점을 두고 읽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이 책은 크게 3부로 나누어져 있다. 제1부는 '광고 카피 계획하기'로 누구에게 무엇을 팔 것인지, 고객과 제품을 분석하는 과정이다. 광고를 통해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는 상대방을 이해하여, 그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욕구를 파악하는 것이다. 제2부는 '광고 카피 작성하기'로 호기심을 자극하고 질문을 던지는 등 다양한 방식의 광고 카피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제3부는 '광고 카피 업그레이드하기'로 앞에서 말한 방식으로 작성한 광고 카피를 좀 더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에 대해 말한다. 기억에 남는 광고를 만들기 위한 창의력을 발휘하고, 아이디어를 떠올리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한다. 


전반적으로 광고 카피를 전문적으로 작성하는 기술적인 방법에 대한 이야기로 되어 있다. 때문에 일상적인 글쓰기보다는 정말 전문적으로 광고 카피를 만드는 일을 하는 사람들에게 카피라이팅 기술 훈련에 도움이 될 책인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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