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로 달에 간 우주 비행사 DK 읽는재미 - 레벨 3 6
삼성출판사 편집부 지음 / 삼성출판사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지털 시대에 아이들이 영상 매체에 노출이 많아 문해력이 낮다고 한다. 한글을 조금씩 배울 무렵에도 책에 큰 관심이 없던 아이가 언제부턴가 책을 자주 읽어 달라고 조르기 시작했다. 그리고 이제는 좋아하는 주제의 책이면 사달라고 조르고 혼자 앉아서 묵묵히 책을 읽기도 한다. 책에 푹 빠져있을 때 아이가 좋아하는 책, 유익한 책을 많이 읽혀주고 싶다. 


DK 읽는 재미는 아이가 좋아할 만한 다양한 초등 기초 상식을 담고 있다. 언제든 챙겨 다니기 편하게 작고 가벼운 크기이며, 분량도 부담스럽지 않다. 아이들은 아무리 쉬운 내용이라고 해도 작은 글자만 빽빽이 차있으면 겁부터 내기에 그림이 많고 글자가 큰 책이 접근하기 편하다. DK 레벨 1은 글자가 적고 문장이 단순하여 미취학 아이들에게 적합해 보인다. 초등학생 이상은 레벨 2나 3가 적당하나, 레벨 3는 너무 저학년이 보기에는 내용이 조금 어렵게 느껴지는 것 같다. 레벨 3의 권장 학년은 초등 4학년으로 적혀 있다.


레벨 3에 있는 총 8종의 주제 중에 '미생물의 습격', '조심해! 화산과 지진', '최초로 달에 간 우주 비행사'를 체험으로 받아보았다. 과학을 좋아하는 우리 아이는 3가지 주제 다 맘에 들어 했고, 혼자서도 잘 읽고 가끔은 가지고 와서 읽어 달라고 조른다. 전문 서적에 나올 법한 생생한 이미지 자료들이 충실히 실려 있고 읽을 내용도 풍부하다. 책의 마지막 장에는 용어정리와 퀴즈가 실려 있어, 아이가 제대로 읽었는지 확인하고 문제도 내며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다. 아이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좋은 주제로 기초 상식도 키우고 문해력도 높일 수 있어 마음에 든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