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 곤충책
한영식 지음 / 진선북스(진선출판사) / 2023년 6월
평점 :
품절


 아이가 곤충을 좋아해서 공원이나 여행지에 가서도 곤충이 있나 유심히 살펴보곤 한다. 야외에서 만나는 곤충들 중에는 우리가 모르는 곤충이 많이 있다. 모르는 곤충을 그 모습만으로는 책이나 인터넷에서 찾기가 쉽지 않다. 이 책은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곤충 766종이 담겨있다. 단순히 종류만 많은 것이 아니라 계절별로, 무리별로 나누어져 있어 쉽게 찾을 수 있다. 길에서 만난 곤충 친구의 이름이 궁금하면 현재 계절과 종류를 구분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물론 일부 곤충은 여러 계절에 걸쳐 출현하기 때문에 계절이 헷갈릴 수는 있을 것 같다. 


 책의 초반에는 곤충의 기본적인 특징들이 담겨 있다. 곤충 몸의 구조를 비롯해 탈바꿈과 같은 성장 과정에 대한 설명들이 있다. 그리고 봄, 여름, 가을, 겨울 각 계절별 곤충의 소개와 색인이 있다. 사진 자료도 꽤나 충실하게 담겨 있어 아이 교육용으로 괜찮다. 잠자리나 나비 같은 경우는 종류가 다양하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하루살이나 노린재 같은 곤충들도 이렇게 종류가 다양한지 이번에 알게 되었다. 또한 우리가 흔히 벌레라고 생각하는 녀석들도 많이 있다. 자주 보았지만 이름을 모르던 곤충들도 여럿 알게 되었다. 


 집에 있는 다른 곤충 책의 경우 대표적인 곤충이나 국내에서 보기 힘든 곤충들만 소개하고 있어서 아이가 흥미를 갖지만 자주 활용하기는 어려웠다. 밖에서 만난 곤충을 집에 돌아와 찾아볼 있는 책이라 마음에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