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Blue Day Book 누구에게나 우울한 날은 있다 블루 데이 북 The Blue Day Book 시리즈
브래들리 트레버 그리브 지음, 신현림 옮김 / 바다출판사 / 2005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아트센터를 통해서 알라딘을 알게 되었다. 알라딘에 첫 발을 내디딘 순간, 처음 눈에 띄었던 책이 'The Blue Day Book - 누구에게나 우울한 날은 있다'였다. 소개에 나와있는 귀여운 동물 그림. 누구에게나 우울한 날은 있지요. 그럴 땐 초컬릿 삼단 케이크를 먹어치우죠.^^ 라는 장난끼어린 말과 함께, 그 옆에 초롱초롱한 눈망울을 반짝이는, 마치 사람같은 귀여운 동물 그림.

나는 몇 권의 책과 함께 이 책을 주문했다. 당시 상당한 울증에 시달리고 있던 터라.. 그리고 소개에 나온 동물의 모습이 너무 귀여워서... 알라딘에서 구입한 책이 도착된 다음 날, 나는 이 책을 당장 학교에 가져갔다. 쉬는 시간 틈틈히 친구들은 이 책을 돌려보았고, 귀여운 동물 사진 하나하나에 탄성을 자아냈다. 어찌나 귀여운지^-^

그 중 특히, '그건 쉽지요'라는 말 옆에 있는 귀여운 입모양의 돌고래가 너무 마음에 들었다. 쏟아지는 일들의 연속, 풀리지 않는 과제, 어려운 일들, 가슴아픈 상처의 말들... 그러한 속에서 문제의 해결점은 결국 가장 쉬운 곳에 있으며, 그것을 헤쳐나가는 것은 쉬운 일일 것이라는.

힘들고 쓰러지고 싶을 때, 귀여운 동물들이 소곤거리는 이야기를 들으면 힘이 절로 날 듯 싶다. 자그만 크기의 소담한 책, 푸른 테두리 속에 들어있는 여러 종류의 동물 그림들. 우울에 지친 친구들에게 소포처럼 보내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