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기사 그래서 어떻게 봐야 할까요?
제네시스 박 지음 / 원앤원북스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제기사를 보게 되면 다양한 지표와 용어가 나온다.
무슨 말인지 몰라 막연히 이런 뜻이겠거니 짐작만 하며 그냥 읽고 끝냈었다.
최xx씨의 경제기사의 xx 이란 책을 보고 용어를 이해하고 조금 더 깊이 있기 경제기사를 보게 되었다.

하지만 경제라는 것이 아주 넓어서 모든 것을 다루고 있지는 않다.
부동산을 공부하면서 부동산 기사를 보면서 찌라시 같은 자극적인 기사만 보고 진짜 투자에 있어서 필요한 내용은 제대로 보지 못하였다.
생각하기가 어렵고 복잡해서 역시나 경제기사를 볼 때처럼 막연히 짐작만 하고 읽었다.


제네시스박 님의 새 책 <부동산 기사 그래서 어떻게 봐야 할가요?>가 나왔다.
책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부동산 기사를 보는 법에 대해 다루고 있다.

내용은 부동산 각 분야별(부동산 정책, 대출, 금리, 세금, 임대사업 등)로 실제 기사가 짧게 나오고, 그 다음 시스 님의 설명과 해석이 달려있는 형식으로 되어 있다.

전작인 <친절한 제네시스박의 부동산 절세>를 보면 어려운 세금에 대한 내용을 아주 쉽게 풀어쓰고 편집도 가독성이 좋아서 쉽게 읽을 수 있었다. (물론 어려운 세금이라 아무리 쉬워도 받아들이는 나의 능력 부족으로 여러번 읽어야 했지만)
이번 책에서도 역시 시스 님의 어려운 내용을 쉽게 설명하는 능력이 돋보였다.
각 챕터별 끝부분 "여기서 잠깐" 코너로 나오는 질문, 부동산 기사를 읽을 때 주의점, 깨알팁 등으로 한 번 더 내용을 상기할 수 있었다.
부동산 기사 전반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어서 이 책의 내용들만 제대로 숙지하고 있다면 앞으로 부동산 기사들은 쉽게 읽을 수 있을거라 생각한다.

하지만 편집에서는 살짝 아쉬웠다.
경제 기사와 부동산 기사란 차이가 있지만 신문기사 내용에 대한 것이라 최xx 씨의 책에서 본 것처럼 용어 설명, 기사 사진들, 도표들 이런 것들이 섞여서 나올거라 생각했었다.
하지만 신문기사 내용의 아주 일부만 발췌하여 텍스트 형태로만 되어 있어서 기사라기 보다는 설명하는 내용의 일부 같은 느낌이 들었고, 전작에 비해 가독성이 떨어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