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렛저널 - 과거를 기록하고, 현재를 정리하며, 미래를 계획하라
라이더 캐롤 지음, 최성옥 옮김 / 한빛비즈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뭔가를 수락한다는 것은 그 밖에 다른 것은 거절했음을 뜻 한다. 이동은 진정으로 중요한 것을 다시 실행하고, 중요하지 않은 것은 내보낼 기회를 준다.

브루스 리Bruce Lee는 언젠가 이런 말을 했다.“매일 늘려가는 게 아니라 줄여나가는 게 관건이다. 필요 없는 것은 과감히 잘라버려라.”

불렛저널은 전 세계의 젊은 세대에서 빠르게 유행하고 있는 일정관리법으로, 자신만의 아이콘으로 하는 일정관리법의 고유명사가 되었다.

불렛(bullet)이란 일정 관리를 위한 아이콘을 뜻하는데, 자신에게 필요한 아이콘을 직접 만들고 추가할 수 있다.

효율적인 자기계발을 목적으로 한다는 점에서 프랭클린 플래너 열풍과 비슷하나, 불렛저널은 작성법이 간단하고, 다이어리 모양에 구애받지 않으며, 사용자가 누구냐에 따라 불렛의 모양과 구성이 달라지기 때문에 자신만의 것을 추구하는 젊은 세대들이 열광하며 전 세계적 붐이 되었다.

이 책은 주의력 결핍 장애(ADD)를 겪던 저자가 어떻게 불렛저널링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했는지에 대한 이야기와, 불렛저널을 고안한 사람으로서 알려주는 불렛저널 쓰는 법, 불렛저널을 통해 이룰 수 있는 목적에 대해 다룬 책이다.

책 내용자체가 정말 좋다. 어떤 식으로 목표설정을 해야하는지를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그 동안 내가 메모 작성해온 방식을 돌아보고, 여러사람의 노트 작성 성공기를 읽으며 헤이해지는 마음을 가다듬을 수 있었다.

📚책 속으로:

1주일 후, 1달 후, 1년 후에 무슨 의미인지 이해할 수 없다면 그 메모는 아무 쓸모가 없다.

그러니 미래의 자신에게 친절하라. 간결하게 적는다고 명확함을 희생시키지 마라.그래야 몇년 이 지나도 불렛저널이 가치가 있다.

#불렛저널 #메모 #정리 #라이더캐롤 #글쓰기 #한빛비즈 #시간관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