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청약의 모든 것 -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이 선보이는 대한민국 주택청약 바이블
한국부동산원 지음 / 한빛비즈 / 2022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점점 청약 열풍이 거세져 2021년에는 무려 약 800:1이라는 청약 경쟁률을 보인 곳도 있다.

앞으로도 이 열기는 이어질 것이기에 내 집 마련을 위한 무주택자는 물론이고 갈아타기를 원하는 1주택자들은 올바른 청약정보를 습득해서 당첨을 노려야 한다.

하지만 높은 청약제도에 대한 관심에도 불구하고 제도가 자주 바뀌고 복잡해서 일반인들이 그 내용을 제대로 파악하기에는 조금 어렵게 느껴지는 것도 사실이다.

이 책은 청약 초심자부터 다년간의 청약 경험이 있는 사람까지 누구나 쉽게 청약제도에 대한 기초 상식에서부터 세부사항까지 폭넓게 이해할 수 있도록 공급 유형별로 짜임새 있게 구성하였다.

이 책을 통해 ‘주택청약에 관한 필수 정보들’을 습득한다면, 높은 경쟁률을 뚫고 어렵게 당첨이 되었는데 부적격 당첨이 되어, 당첨도 취소되고 재당첨 제한에도 걸리는 안타까운 상황에 맞닥뜨릴 일은 없을 것이다.

청약제도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사례를 들어 쉽게 설명해서 내 집 마련을 꿈꾸는 무주택자들에게 훌륭한 지침서가 될 것이다.

요즘 청약제도는 너무 복잡해져서 분양 업무를 하는 실무자도 변경되는 사항을 반복해서 학습하고 기억해야 한다.이 책을 가까이 두고 틈틈이 자주 읽어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이제 청약제대를 정확히 알고 준비해서 내 집 마련의 꿈을 빨리 이루보면 어떨까.

📚책 속으로:

당첨자는 청약 당시 청약자가 입력한 정보를 기반으로 선정합니다. 그리고 당첨 이후에는 일반공급 당첨자라면 청약 지역, 가점제(부양가족수, 무주택 기간, 입 주자저축 가입 기간), 재당첨 제한 여부 등을, 특별공급 당첨자라면 유형별 자격 을 갖추었는지 사업 주체가 확인하는 절차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당첨자는 당첨자 발표일 다음 날부터 3일간 서류를 제출하고, 사업 주체는 당첨자가 정당한 자격을 갖추었는지 심사하게 됩니다.

만약 부적격 사유가 발생한 때는 7일 이상의 소명 기간을 거치게 되며, 심사 결과 정당한 당첨자인 경우 당첨자 발표일 11일 후부터 3일 이상의 기간 동안 공급 계약을 체결합니다.

#주택청약의모든것 #한국부동산원 #한빛비즈 #주택청약 #재테크 #부동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