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단무지 법칙 - 16년 자기계발 스토리
행운둥빠 지음 / 더로드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용기는 두려워 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두려움을 안고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메탈음악 중에 일본의 헤미메탈의 실력자, 라우드니스의 곡 #LIKE_Hell (지옥처럼 맹렬히) 이라는 곡이 있다.

곡 내용은 허기진 늑대처럼, 불빛 내지 돌파구를 찾아 지옥과 같은 힘든 상황도 이겨내겠다는 아주 아주 강한 의지를 노래하고 있다.

책 제목 처럼 ‘단무지’ 하면 어언 30년전 대학시절이 생각난다. 고상한 척 영영사전(옥스퍼드 사전)을 낀 영문학과 여학생들이 토목공학과 학생들만 보면 더러운 단무지( 단순,무식,지랄) 라고 조롱한 것이 생각난다.( 지금도 고상한 척 하는 진정한 먹물 줄 문과 대학 출신들만 보면 이가 바득바득 갈리기도 한다. 깔깔깔)

하지만 열심히 철근 콘크리트, 상하수도 공학등을 공학계산기를 두들기면서 외계어 같은 학문을 공부했다.

그 당시 수리수문학 교수님은 너희가 단순하고 무식하고 지랄 같아야 묵묵히 터널을 뚫고 도로를 만들지 단순하지 않고 잡생각이 많으면 그런 위대한 일을 해낼 수 없다고 말씀 한것을 아직도 기억한다.

그렇다고 이 책의 저자 #행운둥빠 가 필자처럼 토목 공학도 출신은 아니다. 성균관대학교 행정학과와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을 졸업했고 대학원에서 미국 유학을 준비하다가 가정 형편이 좋지 않아 공공기관에 취업했다.

현재는 가족과 행복하게 사는 것을 꿈꾸는 세 아이의 아빠이자 평범한 직장인이라고 한다.

이 책은 인생을 살며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실패, 삶의 무게를 어떻게 견디고 극복할 수 있는지에 대해 몸으로 부딪히며 깨달은 노하우를 전하고 있다.

실패하고 고통을 당해봐야 인간은 성장한다고 한다. 실패한 인생이었던 사람이 단무지(단순, 무식, 지속) 법칙으로 인생을 바꿔 나가는 생생한 스토리를 담고 있다.

인생을 살며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실패, 삶의 무게를 어떻게 견디고 극복할 수 있는지에 대해 몸으로 부딪히며 깨달은 노하우를 전하고 있어서 확실히 와 닿는 내용이 많았다.

P.S :출판사로부터 해당도서를 지원받아서 작성한 서평입니다.

#인생의단무지법칙 #더로드 #자기계발서 #성공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