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스타트 - 나를 완성하는 힘
닐 게이먼 지음, 명선혜 옮김 / 오도스(odos)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언가를 시작하는 게 두려워지는 시대를 살고 있다. 코로나로 인해 많은 사람이 일자리를 잃거나 삶의 의욕을 잃은 채 살고 있다.

만남이 힘들어지니 마음은 삭막해지고 교류가 적어지니 경제는 힘들어진다. 무언가를 새로 도전하기보다는 있는 것을 지키는 것조차도 버거운 시대를 살아내고 있다.

우리가 흔히 자신에게 하는 변명 중 하나가 “내 인생을 바꾸고 싶지만, 그렇지만......”이다.

그러면서 몇 시간씩 텔레비전을 보고, 정크푸드를 먹고, 인스타그램,페이스북을 끊지 못한다. ‘그렇지만’을 덧붙이는 순간 자신을 인생의 피해자로 만든다.

이제는 좀 우리 자신에게 솔직해져야한다 .변화를 원했다면 지금 변화하고 있을 것이다.

100번을 반복하면 좋은 습관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도, 1만 시간을 연습하면 전문가가 될 수 있다는 이론을 배워도 결국 처음 1번을 시작하지 못하면 야심 차게 읽은 책은 도루묵이 된다.

가슴에 손을 얹고 자신에게 물어보라. 지금까지 정말 방법을 몰라서 아무것도 안 했는가.

새해마다, 매달 1일마다, 다음 주부터는, 아니 내일부터는 진짜 다르게 살아보겠다고 결심하지만 언제나 제대로 시작도 해보지 못한 채 후회만 쌓여간다….

이 책은 무언가를 시도하거나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마음가짐과 태도에 대해 짧지만 강렬하게 이야기하고 있다.

하고 싶은 게 있다면 우물쭈물하거나 주저하지 말고 당장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

마지막으로 책에는 자신의 두려움과 가능성을 꾹꾹 송곳처럼 찌르는 문장들이 넘쳐난다.

이는 처절할 정도로 진실한 자신과 마주보게 한다. 그게 바로 모든 변화의 시작일테니까…

📚 책속으로:

일의 세계에서 무엇이 가능하고 무엇이 불가능한지에 대한 규칙을 정한 사람들은 그 너머의 가능성과 한계를 시험조차 해 보지 않은 사람들이다.

P.S :출판사로부터 해당도서를 지원받아서 작성한 서평입니다.

#더스타트 #MakeGoodArt #닐게이먼 #오도스 #지기계발 #성공학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