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시대, 한 달 살기 - 이젠 떠날 수 있을까? 한 달 살기 시리즈
조대현.신영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1년 7월
평점 :
품절


2020년의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 세계를 강타하는 초유의 상황이 벌어지면서 바이러스를 피해 사람들과의 접촉을 줄이기 위해 재택근무가 늘어나고 원격 회의, 5G 등의 4차 산업혁명이 빠르게 우리의 삶에 다가오면서 코로나 이후의 뉴 노멀New Normal, 여행이 이식될 것이다.

그 중에 하나는 한 살 살기나 자동차 여행으로 접촉은 줄어들지만 개인들이 쉽게 찾아가고 자신이 여행지에서 여유롭게 느끼면서 다니는 여행은 늘어날 것이다.

이젠 정말 떠날 수 있을까?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 세계를 휩쓸면서 여행은 먼 나라 이야기가 되어 버렸다. 하지만 사람들의 마음속에는 더욱 여행을 가고 싶은 생각이 강해졌다.

특히 오랜 시간을 한 도시나 마을에서 머물면서 현지의 생활을 직접 느끼는 한 달 살기가 이제는 낯선 단어는 아니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는 과거 여행 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책을 썼다. 다양한 여행자 스타일을 고려해서 다채로운 경험을 하려고 노력하고 관광지를 빠짐없이 다니려고 노력했다. 이를 위해 쉼없이 걸으며 보고 듣고 기록을 했다.

코로나19이후 해외여행 가는 사람은 줄어들었지만 빨리 코로나가 끝나서 여행을 떠나고 싶다.

#포스트코로나시대한달살기 #조대현 #신영아 #해시태그 #여행 #책 #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