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 없이 떠난다, 미식으로 세계 일주 - 음식 문화 큐레이터 잇쎈틱이 소개하는 99가지 ‘진짜 그 맛’
타드 샘플.박은선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음식으로 떠나는 세계여행!!!

이 책은 11만 팔로어를 보유한 트위터 계정 잇쎈틱을 통해 소개된 세계 음식 전문점 중 90여 곳을 엮어 선보인다. 무대는 서울 망원동의 주택가부터 수원 영동시장과 평택 중앙시장, 제주 서귀포까지 대한민국 방방곡곡에 이른다.

우리는 여행하기 위해 먹고, 때로는 먹기 위해 여행한다. 낯선 나라에서 새로운 음식을 맛보는 재미가 쏠쏠하거니와, 좋아하는 음식의 본고장을 찾아 여행하는 즐거움 또한 만만찮다.

필자는 그렇게 요리는 잘 못하지만 '음식'에는 관심이 많아서 쿡방 보는 것도 좋아하고 음식과 관련된 이야기를 듣는 것도 좋아한다. 이 책은 한마디로 재미있고 맛있는 책이다.

이 책을 통해 아란치니를 정성껏 요리하는 서울 서교동의 시칠리아 음식 전문점부터 피스코 사워를 맛볼 수 있는 평택의 페루비안 레스토랑, 수원 영동 시장의 브라질 식당, 팔라펠과 후무스를 요리하는 제주 첫 예멘 음식점에 이르기까지, 음식을 넘어 문화를 경험하게 하는 보석 같은 공간들을 한데 엮어 소개한다.

책이 굉장히 매끄럽고 리듬감 있어서 금방 읽었다. 음식 책인 만큼 사진이나 세계여행 및 음식 정보에 대한 꿀팁이 많아서 좋았던 책이다.

마지막으로 “아는 만큼 맛있다. “ 라는 생각을 갖고 그 음식을 매개체로 그 나라의 특성과 문화를 이해할 수 있고 그것은 지금 시대의 꼭 필요한 것이 아닐까.

#미식으로세계일주 #책 #글 #미식가 #중앙북스 #여행 #맛집여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