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오가니즘 - 디지털 생태계의 거대한 지각변동
올리버 러켓.마이클 J. 케이시 지음, 한정훈 옮김 / 책세상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아는 만큼 보이는 소셜미디어 의 세계

소셜미디어의 주체가 되고 세계에 영향을 미치는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하려면 우리는 소셜 오가니즘, 즉 사회 유기체에서 시작해야 한다.

그렇게 했을 때 사회 유기체의 강력한 힘을 자신의 경제적 이익과 개인적 이익을 위해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배우게 되며, 사회 전체가 이런 힘을 어떻게 다루어야 하는지를 알게 된다.

SNS는 우리가 정보를 공유하고 사용하는 방법뿐 아니라 지역사회와 사업을 조직하고, 정치적 결정을 내리고, 유대감을 쌓고,서로의 관계를 유지하는 방법을 영원히 바꿔 놓았다.

소셜미디어가 인간성이 의미하는 본질을 완전히 재형성 하고 있다.

수많은 자극적인 콘텐츠가 난무한 만큼 외부의 자극에 쉽게 흡수 되지 않을 수 없는 시대이다.쓸데 없는 정보가 유튜브,소셜미디어에 넘쳐나고 거짓된 정보도 많다.

이제는 자신의 주관과 기준을 가지고 깔때기 처럼 받아들이는 과정이 필요할 때이다.

이 책에서 저자는 소셜미디어가 우리 사회의 구조, 정부의 정책, 문화의 흐름에 가장 근본적인 영향을 끼치는 하나의 사회적 존재이고, 인류 진화의 정점을 보여준다고 주장한다.

또한 ‘소셜 네트워크’라는 생물학적인 삶의 기능과 규칙을 흉내 내는 놀라울 정도로 혁신적인 이론을 제안한다.

일반인들에게는 약간 어려울 수도 있는 책이지만 깊이있는 이론이 궁금한 디지터마케터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책이다.

책에 실린 일러스트와 사진, 데이터들을 분석한 표 등 다양한 시각 자료들을 통해 소셜미디어가 어떻게 움직이고 퍼져 나가는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 책속으로:

어떤 재기 발랄한 페이스북 포스트가 순식간에 수백만 조회 수를 이끌어낼 때, 비슷하게 재미있어 보이는 또 다른 포스트는 왜 인기를 얻지 못하고 사라질까?

어떤 정치적 논쟁은 하룻밤 사이에 엄청난 파장을 불러일으키고는 왜 며칠 만에 갑자기 사람들의 관심에서 멀어질까?

소셜미디어는 예기치 않은 밀물과 썰물을 만들어내고 갑작스러운 폭풍우가 몰아치는 거대한 바다처럼 느껴진다.

#소셜오가니즘 #책세상 #올리버러켓 #비즈니스 #책 #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