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 대결 개와 고양이
이마이즈미 다다아키 지음, 히구치 니치호 그림, 김한나 옮김, 야마다 유코 일러스트 / 생각의집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반려동물 을 전반적으로 이해 할 수 있는 책이다. 특히 귀여운 개 🐕 와 고양이 🐈 에 대해 알 수 있다.

개와 고양이의 오감, 운동 능력, 지력, 감정, 생활 등에 관해서 55가지 항목을 예로 들어 비교하여 ‘55회 대결’을 펼친다.

반려동물은 또 하나의 가족으로 우리와 함께 살아가고 있다. 함께 생활하는 개나 고양이를 키우는 보호자라면 일상에서 자주 마주하는 상황에서 그들의 속마음이 궁금해진다.

예를 들면 우리 가족과 함께 살고 있는 반려동물이 어디가 아픈 것은 아닌지, 우울해 보이는데 정말 그런 것인지, 그들과 진정으로 교감하고 싶은데 불편한 것은 없는지, 어떤 환경에서 생활해야 좋은지 등 말이다.

하지만 그들의 의사소통 방식은 우리와는 조금 다르다. 말을 할 수 없기 때문에 표정과 몸짓으로 언어를 전달하고 소통한다.

즉 반려동물의 몸짓 언어만 제대로 알아도 우리 집 댕댕이와의 진정한 교감을 나눌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책을 읽고 평소 몰랐던 개 🐶 와 고양이 🐈‍⬛ 의 행동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었다.

반려동물은 인간의 말을 할 수 없으니 우리에게 몸짓과 행동으로 말하고 있다.

이 책을 읽고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은 그들의 속마음을 이해하려는 노력이 필요한 것 같다.

반려견과 좀 더 행복한 소통을 하고 싶다면 ...

마지막으로 개와 고양이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간단하고 재미나는 최강 대결을 통해서 개와 고양이 차이와 성향을 이해하고, 편견을 없애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책이므로 반려동물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필독서 같다.

📚 책속으로:

단독으로 생활하고 혼자 힘으로 먹잇감을 사냥해온 고양이는 예민한 ‘오감’과 ‘운동능력’이 개보다 조금 뛰어나다.

반대로 개는’감정’이나 ‘생활’에서 승률이 높고 자신을 제외한 누군가와의 소통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오로지 리더만을 존경하고 사랑해주는 개. 마이페이스로 살면서도 주인을 응석부려도 되는 상대라고 인식하는 고양이.

생활 태도나 기질도 전혀 다르지만 둘 다 귀엽고 소중한 반려동물이라는 점은 분명하다.

#도서협찬 #최강대결개와고양이 #생각의지부 #동물사랑 #개 #고양이 #개와고양이특징 #책 #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