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식의 암 캠프 13일
조병식 지음 / 보보인터내셔널(주)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건강하게 장수하는 것은 꿈의 사항이라고 할 수 있다

자신의 몸을 잘 지켜서 암,치매에 걸리지 않고 건강하게 살다가 죽으면 얼마나 좋을까.

저자는 이 책에서 우리에게 이런말을 한다. “심각한 질병은 우리를 삶의 경계로 데려간다. 경계에서 삶을 조망하면서 삶의 가치를 다시 생각해 볼 수밖에 없다."

이 책에는 조병식 원장님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가 진국처럼 녹아 있다. 총 10가지로 15년간 연구와 임상으로 검증한 자연치유법이 담겨 있다. 자연치유는 몸에만 국한하지 않고 정신과 에너지까지 다루는 통합의학이기에 ‘치료’가 아닌 ‘치유’로 표현한다.

저자가 말하는 암세포와 암 줄기세포가 어떻게 발생하고 억제되는지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1. 후성 유전인자(식이, 환경인자)가 유전자 변이를 일으켜 암세포를 만든다. 식이 폴리페놀과 같은 천연물이 이를 억제한다.

2. 엽산, 콜린, 메치오닌 같은 영양소가 부족하거나 바이러스가 유전자 변이를 일으키면, 처음부터 배아세포 유전자 스위치가 켜져 암 줄기세포를 만든다.

3. 종양이 커지는 과정에서 저산소 구역이 생기면 암 줄기세포가 생긴다. 암 줄기세포가 분화하면서 암세포가 증식한다.

4. 암 줄기세포든 암세포든 자연치유법과 유전자조절요법으로 정상 세포로 만들 수 있다. 천연물에 풍부한 TTP(Tristetraprolin)나 Rh2와 같은 성분은 유전자를 조절해 암 줄기세포를 억제하고 정상 세포로 분화하도록 작용한다.

요즘 유일하게 자주보는 프로그램이 ‘나는 자연인이다’ 이다. 거기에 나오는 사람들 중에는 자연인이 되기 전에는 사회에서 열심히 살다가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암에 걸려 산속으로 들어온 사람도 많다.

자연과 함께 동화되면서 약초를 캐먹고 대장암 말기였다가 치료된 사람도 있다.

그것을 보면서 느끼는 것은 자연치유의 힘은 대단하다고 느낀다. 이 책으로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다는 것을 다시금 실감했다.

암에 걸려서 고민하는 사람 혹은 암예방및 건강하게 살고 싶은 사람은 알토랑 같은 내용이 많으므로 일독하기를 권하고 싶은 책이다.

📚 책속으로:

풍욕을 하면 피부에 탄력이 생기고 일산화탄소와 독소가 배출되며 산소 공급이 원활해져 면역력이 높아진다. 인체의 산성과 알칼리성 균형을 바로잡아 체질도 개선해준다.

•P.S: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질병과치료법 #조병식의암캠프13일 #건강 #질병 #책 #글 #조병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