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폴란드 - 2021-2022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유럽의 중원 폴란드를 담은 여행 가이드북. 중세의 신비를 간직한 폴란드 정보를 담은 가이드북이다.

동유럽의 숨은 보석 같은 나라가 있으니 폴란드이다.폴란드 🇵🇱 하면 제2차 세계대전으로도 유명한 나라이다.

중부 유럽 발트해(海)에 면한 나라로, 10세기에 국가가 성립되어 16세기에 전성기를 맞았다.

1795년 프로이센·러시아·오스트리아 3국에 의해 분할된 후 1918년 독립하였으나 제2차 세계대전으로 서부 지역은 독일에, 동부 지역은 소련에 분할 점령되었고, 1945년 해방된 국가이다.

정식명칭은 폴란드공화국(Republic of Poland, Rzeczpospolita Polska(폴)) 이며 북동쪽으로 러시아연방, 동쪽으로 리투아니아·벨라루스·우크라이나, 남쪽으로 슬로바키아·체코, 서쪽으로 독일과 국경을 접하며, 북쪽으로는 리투아니아·발트해에 면한다.

남북 길이 649km, 동서 길이 689km로 거의 4각형의 국토를 이룬다. 1980년대 들어 바웬사가 이끄는 자유노조 연대를 중심으로 민주화운동이 꾸준히 전개되었고, 1990년 바웬사가 전후 첫 민선 대통령이 되었다. 2004년 유렵연합에 가입하였다. 행정구역은 16개주(wojewodztwo)로 되어 있다.

폴스카(Polsca), 폴란드(Poland)는 낮은 땅을 뜻한다. 강대국 독일과 러시아의 틈바귀 속에서 끊임없는 시련에 내몰려도 조국 폴란드를 포기하지 않는 민족 폴란드는 낮은 땅 폴란드를 다시 세워 당당하고 높아 보인다.

옛날부터 폴란드는 스웨덴, 독일, 러시아, 오스트리아 등 주변 강대국들의 끊임없는 침략을 받았다.

농경지와 광물 자원이 풍부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폴란드는 숱한 어려움 속에서도 다시 일어선 강인한 나라이다.

지리,역사시간에만 들었던 이 나라는 머리털나고 단 한번도 가보지 못한 나라이다.

물론 가난해서 아직까지 남들 다가는 제주도 여행 한번 못가봤지만 이 책으로 폴란드 곳곳의 문화, 건축물,역사, 관광명소 등을 알 수 있었다.

특히 폴란드는 물가가 허벌라게 싸다고 하는데 동유럽을 여행할 기회가 있다면 필히 한 번 가보고 싶은 여행지이다.

망할 코로나로 인해 여행을 직접 경험해 보지 못하고 간접적으로나마 집콕여행을 떠난 기분이다. 가보고 싶다. #폴란드

#책 #글 #조대현 #여행 #여행가이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