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정 클럽 3 - 암흑 박사와 비밀 연구소 탐정 클럽 3
페니 워너 지음, 효고노스케 그림, 윤영 옮김 / 가람어린이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암흑 박사와 비밀 연구소

이 책은 초등학생 대상의 미스터리 탐정 소설로 애거서 상과 앤서니 상을 수상하고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은 페니 워너의 새로운 추리 동화 시리즈이다. 〈암호 클럽〉에 퀸, 코디, 루크, 마리아, 미카가 등장했다면, 〈탐정 클럽〉은 현실적이고 친근한 이란성 쌍둥이 제이크와 라일라가 주인공이 되어 이야기를 이끌어 간다.

과학과 마술을 좋아하는 제이크와 추리와 과학 수사를 좋아하는 라일라는 쌍둥이다. 둘은 2년 전 사라진 엄마를 찾기 위해 탐정 클럽을 만들어 활동한다.

마술을 좋아하고, 과학자와 발명품을 좋아하는 제이크는 과학 지식을 바탕으로 한 기발한 장난을 치는 게 특기다.

소녀 탐정 낸시 드루가 주인공인 추리 소설에 흠뻑 빠진 라일라는 언젠가 과학 수사관이 되는 것이 꿈이다. 둘은 2년 전에 실종된 엄마의 흔적을 비밀리에 찾고 있다.

이번 편의 대략줄거리는 이렇다. 어느 날 담임인 핑커턴 선생님이 갑자기 사라진다.

선생님의 행방을 쫓던 쌍둥이는 암흑 박사라는 수상한 인물이 남긴 편지를 발견하고, 학교 지하에 숨겨진 비밀 실험실의 존재를 알게 된다. 핑커턴 선생님의 실종이 암흑 박사와 관련되어 있다고 확신한 쌍둥이는 암흑 박사의 흔적을 쫓아 지하 비밀 통로로 향한다.

이 책은 단순히 추리의 즐거움만 주는 것이 아니라 마술의 비법,과학 실험,법의학 정보,탐정의 수사 기술 등 많은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아이들이 어렵게만 느끼는 과학이 얼마나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는지 책을 통해 자연스럽게 알게 되면서 과학을 좀 더 친숙하게 느끼게 될 수 있는 책이다.

앞으로 이 시대를 살아남을려면 과학을 꼬옥 알아야한다. 이 책은 문과출신 엄마들에게 적극적으로 권하고 싶고 아이를 훌륭한 공학자, 과학자로 만들고 싶다면 아이와 함께 같이 읽으면 좋은 책이다.

•P.S: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 지원을 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탐정클럽 #어린이추천책 #과학과기술이답이다 #페니워너 #가람어린이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육아 #교육 #과학 #기술 #법의학 #공학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