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F 트레이딩 특급 비법 - 상승장에서도 하락장에서도 수익 낼 수 있는
김도윤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많은 사람들이 직장생활을 하면서 어느정도의 목돈은 만들게 된다.

어떤식으로 하는지에 따라서 작은 급여로도 많이 모을수도 있고 반대로 월급이 많지만 조금 적어질수도 있다.

결과적으로는 이렇게 힘들게 형성해놓은 것을 어떤식으로 굴려야 효율적인지 고민하게 된다.

사실 몇해전까지만 하더라도 은행에서만 판매하는 예금을 가지고도 어느정도의 수익은 기대를 할수가 있었지만 현상황은 말그대로 제로금리 시대로 접어들고 선진국들과 비슷하게 0%대까지도 계속해서 쏟아져 나오고 있다.

​이럴때 여러가지 선택을 할수가 있는데 그중에서 ETF 투자하는 것이 있다.

ETF(Exchange Traded Fund)는 인덱스펀드를 거래소에 상장시켜 투자자들이 주식처럼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만든 상품이다.

여기서 인덱스펀드는 지수를 의미한다. 우리나라 시장이 코스피, 코스닥, 코넥스시장이 있는데 코스피시장 자체를 추종하는 것이라 생각하면 된다.

흔히 KODEX 200이라고 하는것이 바로 이 코스피중 200개 상위 200개기업을 펀드로 구성해서, 주식시장에 상장시키는 것이다.

즉, 삼성전자라는 1개의 회사에 투자하는 게 아니라 우리나라 시장 전체를 추종하는 곳에 투자를 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ETF 상품은 주식 시장의 타 상품과 비교해 안정성과 투명성, 그리고 다양성까지 많은 장점을 가진 상품이다. 우선, 선물 또는 KOSPI200지수 추종 ETF는 종목을 고를 필요가 없다.

홀짝 게임처럼 상승할지 하락할지만 맞히면 된다. 상승할지 하락할지를 맞히면 수익이 나고, 반대로 맞추지 못하면 손실이 나는 방식이기에 주식 종목을 선택하기 어려워하는 매매자에게 적합하다.

또한, KOSPI200 선물이나 옵션을 매매하려는 사람들은 적은 금액으로 매매가 가능한 ETF로 투자 연습을 할 수 있고 주식이나 선물, 옵션보다 상대적으로 변동성이 적기에 순간적인 대응이 힘든 사람도 매매하기 좋은 상품이다.

최근 들어 이러한 ETF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많은 관련 서적들이 출판되고 있다.

초보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ETF에 관한 정의나 주문 방법, 그리고 관련 용어들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한 책이나 ETF를 거래해야 하는 이유에 관해서 설명한 책들도 시중에 다수 출판되어 있다.

그러나 정작 어떻게 매매할 것인가에 관한 책은 찾아보기 힘들고, 대부분의 ETF 관련 책들은 분산 투자와 자산배분에만 많은 설명을 할애하고 있다.

이 책은 정작 ETF에서 어떤 상품을 어떻게 매매해야 하는지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KOSPI200지수 추종 ETF 상품에 대한 실전 매매 방법을 자세하게 다루어서 초보자들도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에서 소개해주는 트레이딩 기법과 ETF 에 대한 지식을 잘 숙지하면 상승장에서도 하락장에서도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

📚 책속으로:

정부의 지나친 규제와 세금 부과로 인해 이제는 시장 참여자가 반감해 삼류 시장이 되어버린 느낌입니다.

이후 파생 시장에 참여한 개인 투자자들은 해외 선물 시장 등으로 이탈이 가속화되었으나 어디에서도 개인 투자자들이 안전하게 수익을 낼 수 있는 곳은 없습니다.

그러나 지수 추종 ETF의 경우, 선물과 옵션 매매를 했던 매매자들에겐 최적의 투자 상품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ETF #ETF트레이닝특급비법 #책 #주식 #콜옵션 #풋옵션 #김도윤 #매일경제신문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