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아는 나만 모르는 IT 이성원 강사의 3분 엑셀 - 28만 구독자 누나 IT 유튜브 채널의 엑셀 왕초보 탈출 강의
이성원 지음 / 한빛미디어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기술과 공학이 답이다. 기본적인 컴퓨터 프로그램을 알고 살자.

나의 주변에 보면 문과출신이라고 기본적인 #엑셀 도 못하는 사람도 있다. 내가 어릴적에는 엑셀이라 아니라 LOTUS 123로 기억한다.

특히 가정주부는 엑셀 함수가 먹는거라고 알고 있는 사람도 있고 전혀 컴퓨터 프로그램을 다룰줄 모르는 사람도 있다.

하지만 이제는 컴퓨터 기본 프로그램은 다루어야 삶이 편해진다. 예를들어 가계부도 엑셀로 정리하면 엄청 편리하다.

무튼 이 책은 왕초보들이 가장 빠른 시간 안에 엑셀과 친해지고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커리큘럼을 제공해 준다.

최적화된 학습 방법으로 빠른 시간 내에 엑셀을 숙달할 수 있다면 엑셀 공부도 더는 어렵지 않을 것이다.

세상을 살다보면서 이것저것 공부 하다보면 내가 많이 모르는 구나를 알고 더 열심히 공부한다.

반대로 공부를 안하는 사람은 뭐가 중요한지도 모르고 뭘 공부해야 하는지도 모른다.

끼웃끼웃 거리면서 남들이 이 책 좋다고 하니 읽고 표지가 이쁘다고 읽고...

우리는 대학졸업 후 책을 등하시하며 자기가 기껏 몇년 배운 것으로 더이상 공부 안하고 사니 그모양 그꼴로 사는 것은 아닐까.

이제는 한가지 기술과 학문으로 먹고 사는 시대는 물건너 갔다. 여러가지 학문을 동시에 배워야 실아 남을 수 있는 시대이다.

일류인생을 살것인가? 삼류인생으로 남들이 만든 판 속에서 노예로 살것인가?

그것은 각자의 몫일 것이다. 엑셀 초보자라면 동영상과 이 책을 함께 보면서 공부하면 엑셀의 고수로 변신할 것이다.

#이성원강사의3분엑셀 #한빛미디어 #3분엑셀 #도서협찬 #엑셀 #프로그램 #이성원 #3분엑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