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비용 2만 원, 1인기업으로 살아남기
정도영 지음 / 원앤원북스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을 살다 보면 안 되는 이유 백 가지보다, 되는 이유 한 가지가 더 중요할 때가 있다. 이 세상의 모든 것이 논리로만 해결되지 않는다. 그렇기에 따로 무모함에 표를 던질 수도 있어야 한다. 우리는 결국 자신이 절실한 만큼만 나아갈 수 있다.”

뻔한 이야기로 책을 팔려고 제목만 그럴듯한 책들이 많다. 또한 성공을 이야기하는 사람은 많다.

성실하게 모아둔 자본과 참신한 아이디어, 때마침 찾아온 기회, 이목을 집중시킬 만한 콘텐츠, 남들과 다른 콘셉트만 있다면 누구나 성공할 거라고 얘기한다.

다만 기다리기만 한다고 그러한 것들이 찾아올까? "돈이 없어서 창업을 못 해요." "그냥 남들과 비슷하게 하면 성공하지 않을까요?" "저를 불러주는 곳이 없어요." 실행하지 못하고 때만 기다리다가 포기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들에게 필요한 것은 성공하는 법이 아니다. 지금 당장 시작해도 실패하지 않을 생존전략이다.

이 책에서는 수동적으로 때를 기다리는 대신, 미래를 바꿀지도 모르는 선택을 위해 사소한 것부터 당장 실행하라고 조언한다.

지식 기반의 1인 기업이라면 특히 우리는 자신의 역량이 어떤 쪽으로 뛰어난지 가늠해봐야 한다.

눈에 보이는 실물 제품이라면 결국 제품의 차이가 실력을 나타내는 지표가 되겠지만, 지식 서비스에서 자신을 드러낼 표현 수단은 두 종류다. 바로 말과 글이다.

만약 말하기 능력이 강하다면 강의나 컨설팅을 중심으로 콘텐츠를 풀어나가는 것이 맞고 글쓰이 능력이 강한 사람이라면 글을 중심으로 어필해야 하는 시대다.

글쓰기 능력이 강한 사람이라면 글을 중심으로 어필해야 한다. 대표적으로 책을 통해 대중에게 다가갈 수 있으나 요즘에는 인스타, 블로그, 브런치 등 글쓰기 플랫폼이나 SNS를 활용할 수 있다.

눈 깜짝할 시기에 따라가기만 해서는, 기다리기만 해서는 살아남을 수 없다.

언제 찾아올지 모르는 기회를 잡기 위해 쉬지 않고 나아갈 준비를 해야 한다.

즐기면서 꾸준히 일하고 싶다면 이 책으로 살아남는 법을 배우다 보면 우리는 결국 자신이 절실한 만큼만 나아갈 수 있을지 모른다.

이 책을 읽는 내내 굳이 1인 기업이 아니라 부업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이 참 많다는 것을 느꼈다. 머릿속에 맴돌면 안된다. 지금부터 노후 준비를 위해 돈되는 일은 다해보기로 한다.

📚 책속으로:

1인기업에게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한 번 잡은 기회를 잃지 않고 다음 비즈니스로 연결하는 것이다. 그러려면 기회가 왔을 때 좋은 결과를 냄으로써 ‘이 사람은 믿고 맡길 수 있다’는 신뢰를 쌓아야 한다. 이제 알 만한 사람들은 모두 평판의 위력을 인정한다.

평판이 있는 1인기업은 살아남고, 그렇지 않은 1인기업은 점점 어려워진다.

P.S :출판사로부터 해당도서를 지원받아서 작성한 서평입니다.

#창업비용2만원1인기업으로살아남기 #원앤원북스 #정도영 #자기계발 #추천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