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리게 어른이 되는 법 - 나는 오직 나로 살아간다
이수진 지음 / 지식너머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세상의 기준에 휩쓸리지 않고 온전히 살아가는 법


이 책은 SBS <동상이몽>에 출연했던 ‘최강동안 치과의사’로 화재가 되었고 인스타그램, 유튜브 15만 명이 열광한 50대 치과의사 #이수진 의 나답게 나이 드는 방법에 대한 책이다.

나도 곧 지천명 이지만 프로필과 책속에 사진을 보고 깜짝 놀랐다.

50대의 나이에 싱글맘으로 자퇴를 선언한 저자가 일과 육아를 병행하면서 살아가는 모습이 대단 했다.

어린 나이에 이혼과 빚 등 고난을 겪으면서 삶을 단순하게 바라보는 방법을 배웠다는 저자는 이제 20~30대 여성들에게 독립적이고 자유롭게 사는 법을 알려주는 멘토가 되겠다고 선언했다.

이 책에서 그녀는 말한다. 성공한 사람들의 특징에 대해서...

1. 일찍 일어난다.
2.약속을 잘 지킨다.
3.공부한다.
4. 꾸준히 운동.

100세 시대를 맞이 하여 나 또한 이제 인생의 절반을 살아와 보니 나이는 숫자 일뿐이라고 생각한다.

늘상 배우고 운동하 하고 철저한 계획 속에서 실천하는 사람만이 성공하는 지름길은 아닐까.

꿈꾸는 삶이란 이런 것이 아닐까? 어제와 다른 새로운 내가 되어가는 과정. (어제와 똑같이 살면서 다른 미래를 기대하는 것은 정신병 초기 증세이다)

이 책은 20~30대 여성에게 상당히 도움이 많이 될 책으로 사료된다.

📚 책속으로:


사람은 재미있게 놀거나 유흥을 즐기는 것만이 행복한 게 아니다.

가장 큰 행복은 힘들게 노력하고, 노력한 만큼 성과를 거둘 때의 기쁨이다. 올림픽 메달을 목에 거는 선수들의 얼굴이 행복과 감격으로 빛나는 것처럼 말이다.

나는 술을 마시거나 친구들과 어울려 즐겁게 노는 사람이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목에 거는 선수처럼 기쁨과 감동의 표정을 짓는 걸 보지 못했다.

그만큼 밑바닥에서부터 열심히 노력하여 좋은 결과를 거둔 사람만이 참된 행복의 깊이를 알 수 있다. 그리고 그렇게 스스로 이뤄낸 사람은 어떤 어려움이 닥쳐도 쉽게 무너지지 않고, 누구에게도 오만하게 행동하지 않는다.

맨 아래에서 허덕이던 어제가 있었기에 오늘의 내가 있음을 잘 안다. 그래서 허드렛일이나 청소를 하시는 분께도 언제나 예의 바르고 겸손하게 대한다. 동료나 친구들에게는 말할 것도 없다.


#나는오직나로살아간다 #느리게어른이되는법 #다독다독 #성공 #글 #지식너머 #글 #성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