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가 미래를 알려준다고?! AI 냥냥이의 미래과학 교과서
와쿠이 요시유키 지음, 김정환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과학과 기술이 답이다. #대깨공 ( 대가리 깨져도 공대 가야한다. )

이 책은 수학과 과학을 싫어하는 아이와 아이엄마의 필독서 이다.


무언가 목적이 있을 때, 인간은 자연스럽게 알고리즘을 생각하고 행동하지만 컴퓨터는 명령대로만 움직이기 때문에 사람이 미리 몇 가지 알고리즘을 생각하고, 프로그램으로 구성해서 컴퓨터에 기억시켜야 한다

이 작업을 #빅데이터 를 다루는 #프로그래밍 #프로그래머 라고 한다.

‘코딩’이란 우리가 사용하는 사람의 언어를 컴퓨터 언어로 변환하여 입력하는 것을 말한다.

이와 같은 과정을 통해 사용자는 자신의 목적에 맞게 컴퓨터나 전자기기 등을 좀 더 편리하고 원활하게 작동시킬 수 있는 것이다.

컴퓨터 프로그래머들이 주로 해 오던 코딩을 이제는 어른은 물론 아이들까지도 쉽게 접하는 시대가 되었다.

나아가 미국과 영국, 핀란드, 이스라엘 등의 나라들은 일찌감치 아이들을 위한 코딩 교육을 정규 과목으로까지 시행하고 있다.

그렇다면 아이들에게 코딩을 가르치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는 컴퓨터에 명령을 내려 일의 원인과 결과를 도출해 내는 과정에서 자연스레 문제해결능력과 창의력, 논리적 사고력을 발달되는 효과를 불러오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점을 반영하여 우리나라에서도 2019년부터 초등학교 코딩 교육을 정규 교육 과정 안에 포함 했다.

보다 창의적인 아이, 주도적인 아이로 성장시키기 위해 코딩 교육은 이제 선택이 아닌 의무가 된 것이다

#미래과학체험단 #공학박사 #빅데이터가미래를알려준다고 #서평의달인 #책읽는어린왕자 #과학 #기술 #책리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